이지사 "작은정부에 대한 답(안)제시 할것"

2008-02-11 アップロード · 73 視聴

이지사 "작은정부에 대한 답(안)제시 할것"
이완구충남도지사는 이명박 당선자를 만나 작은 정부에 대한 답(안)으로 중앙정부의 권한 이양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사는 21일 도청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2일에 있는 전국시도지사 협의회에 참석 이명박 당선자에게 작은 정부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사는 “지금 새 정부가 부처를 통폐합하면서 작은 정부를 지향하고 있다.”며 작은 정부를 만들려면 중앙정부가 하지 않는 일을 시도로 이양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뷰 내용-

“내일 제가 대통령 당선자를 만나서 말씀드릴 사안은 지금 (새정부가) 작은 정부를 중앙정부의 슬림화를 작은 정부를 지양하고 그런 차원에서 부처의 통폐합을 인수위원회에서 추진하고 있는데 답은 작은 정부를 지양하려면 중앙 정부에서 하지 않아도 될 일들을 없애는 것이다.”

“중앙정부의 업무를 일정부분 시도에 시도는 시군에 이렇게 하면 일거리가 없어지니깐 자동적으로 공무원이 있어야할 이유가 없는 것 아니겠어요”

“우리 도도 과감하게 시장군수에게 권한을 위임하겠다라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런 차원에서 중앙정부와 시도와 시군간의 상호 유기적이고 협조적인 또 복합적인 그러한 차원에서 기능을 재분배하고 일거리를 중심으로 해서 공무원 수를 줄이고 오히려 현장을 보강해주는 차원에서의 중앙정부의 슬림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내일 좀 말씀 드릴려고....”

“당선자와 지역현안 문제에 대해서 이견이 없었다. 당선자에게 지역현안 문제에 대해 보고를 드렸더니 이견이 없었다.” /이상문기자

tag·이지사,작은정부에,대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JD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3:44

공유하기
황산대교엔 OOO이 없다
8年前 · 1,274 視聴

01:34

공유하기
소주 어떻게 만들어지나
8年前 · 1,629 視聴

02:37

공유하기
정치수다..
8年前 · 6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