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정부의 공무원 길들이기?

2008-05-09 アップロード · 198 視聴

‘이명박 정부의 공무원 길들이기?’

이명박 정부 들어 기존 정권교체시기 볼 수 없었던 ‘대통령의 국정철학 동영상'을 배포, 공무원 길들이기를 한다는 비난이 일고있다.

그동안 정권교체 시기에는 새정부 국정 내용을 문서화해 공무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는 수준이었지만, 국정철학이 담긴 동영상을 의무적으로 시청토록해 대통령 국정철학을 파악 한다는 것은 시대착오적이라는 지적이다.

충남도는 2일 도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원모임 직후 행안부로부터 배포 받은 이명박 대통령의 국정철학이라는 주제로 동영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참석하지 못한 공무원들에 대해서는 청내 내부 방송망을 통해 TV시청토록 했다.

대전시는 1일부터 오는 13일까지 대강당에서 시산하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대통령 동영상 교육과 함께 청주대 이재록 교수를 초청해 국정철학에 대한 특강도 실시했다.

시는 번호표를 발급해 청강 후 소속국과 이름까지 써 내도록 하는 등 '꼭' 들어야 하는 의무 교육을 실시했다.

동영상은 50분 분량으로 이명박 대통령의 취임식과 장차관 워크숍 등 주요 연설 및 발표장면 등 이명박 대통령의 국정철학에 관련된 동영상이다.

이에 대해 공무원들의 시각은 곱지 않다.

충남도청 황인성씨는“이런 형태의 동영상 교육(?)은 처음본다. 국정철학이 이명박 대통령 자신의 PR밖에 안되는 것 같다”며 “정권 초기의 공무원 길들이기 같다”고 말했다.

대전시 공무원노조 서정신 위원장은 "2가지의 의미가 있는것 있다. 같은배를 탔으니까 의중을 알고 같이가자는 의미와 하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신의 철학을 쇄뇌시키는 60~70년대 발상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충남도 관계자는 "중앙의 경우 전직원이 토요일과 일요일에 국정철학에 관해 워크샵 형태로 운영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충남도도 이번 교육으로 이명박 대통령을 이해하고 생각의 변화를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행안부는 지난달 4일과 19일,20일,26일에 걸쳐 워크숍을 통해 시.도 4급 이상 공무원에게 같은 내용의 동영상 교육을 실시했다. /김민영, 이상문기자 minyeong@

tag·이명박,국정철학,교육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JD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5:21

공유하기
이갈이 보특스로 치료한다
8年前 · 2,56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