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다녀오겠습니다 신일여고편

2008-05-28 アップロード · 2,621 視聴

JDTV의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편


중도일보 인터넷 방송국 JDTV가 지역의 학교를 방문합니다.
대전,충남, 충북 지역 학교의 역사와 전통, 자랑거리를 찾아 독자여러분에게 자랑스런 모교를 추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우리지역의 학교들이 어떤 장점과 강점이 있는지 학부모들에게 정보의 장을 열어보겠습니다.
JDTV의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코너를 통해 추억의 책가방 여행에 동참해 보세요~

1. 신일여자고등학교

대전 중구 부사동에 위치한 신일여자 고등학교(학교장 정인득).

학교에 올라서면 대전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훌륭한 경관을 자랑하는 학교다.

과거 곤색 교복에 단발머리를 했던 경험이 있는 여학생들에게는 신일여상이라는 명칭이 더욱 익숙하다.

신일여고는 디자인과 예술, 정보 분야에 특성화된 전문계 고등학교로 지난 1999년 여상에서 여고로 명칭을 변경한 이후 취업과 대학진학을 모두 훌륭히 하고 있다.

지난 2008년 졸업생 315명 가운데 대학에 진학한 학생은 231명이고 나머지 84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 신일여고 정인득 교장선생님과 학생들

디자인과 예술 전문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학생들이 대거 합격하면서 홍익대(2명)와 중앙대(1명) 건국대(2명), 충남대(4명) 등 분야에서 손꼽히는 학교의 진학도 두드러진다.

신일여고에는 GK반, SS반, 신일류 반등 예사롭지 않은 명칭의 반이 있다.

이는 올해 신일여고의 프로젝트로 진학지도강화를 위한 진학지도반(GK), 취업지도를 위한 취업엘리트반(SS), 일본 유학을 위한 일본유학반(신일류)등을 말한다.

진학지도반(GK)은 명문대 진학을 위해 개인별 진학 가능 대학을 맞춤식 지도하고 우수학생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진학자료 DB를 구축하는 한편 명문대 탐방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취업 엘리트반(SS)은 방과 후 프로그램을 통한 집중지도를 하며 취업캠프, 직장체험프로그램, 취업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전 전문계 고등학교 최초의 일본 유학반(신일류)도 주목받는다.

신일류반은 일본대학 진학을 목표로 방학 중 일본대학 체험 연수를 비롯한 일본유학시험, 일본어 능력시험 준비를 하고 있다.





신일여고는 대전에서 3D 애니메이션을 배울 수 있는 유일한 학교로 정보통신부 주관 ‘IT 특성화 전문계고’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는 전문계고 출신으로 당당하게 사법고시에 합격해 전국적인 화제가 됐던 양선화 동문을 배출한 학교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양선화(32)씨는 후배들에게 “학창시절에 선생님들이 들려줬던 말들이 평생 기억하고 생활하는 좌우명이 됐다”며 “각자의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야 사회가 만들어지고 국가에 이바지 할 수 있듯이 학생들은 본분인 공부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대전신일여고 정인득 교장은 “글로벌시대의 주역이 될 여러분들에게 대전신일여고는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minyeong@

<김민영의 다른기사보기>

tag·신일여자고등학교,여고시절,신일여고,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정인득교장,중도일보,고딩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이쁜이
2008.12.15 20:31共感(0)  |  お届け
ㅋㅋ저 이학교로 진학하는뎅;;삭제
김민정
2008.09.16 18:52共感(0)  |  お届け
충북인터넷 고등학교 해주요 꼭 연에결혼
김경식 사랑해 김민정

어 쩜좋아 찜 꺼야
삭제
사촌동생
2008.07.04 17:49共感(0)  |  お届け
언니가제일이쁘뿅뿅뿅뿅뿅뿅뿅> _< ㄷㄷ;;;삭제

JD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6

공유하기
2008햇빛보기
9年前 · 25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