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지사 유럽순방 다녀왔습니다

2007-10-25 アップロード · 152 視聴

이완구 충남도지사는 19일 유럽.UAE귀국 기자 회견을 갖고 투자유치 순방을 통해 총 33억불의 외자유치를 이끌어냈습니다.
----------------------------------------------------

이완구 충남도지사는 2007년 7월 7일부터 16일까지 8박 10일간의 일정으로 스페인, 그리스, 터키, UAE를 방문해 외자유치를 받았습니다.

-이완구 충남지사 녹취-

UAE 국영석유회사인 IPIC는 오스트리아, 이란, 스페인 등 유럽과 중동지역 석유회사의 지분을 4~30% 정도를 소유하고 있는데, 현대오일 뱅크는 지분 70%를 가지고 있는 것은 불필요하다고 판단하고 투자 지분을 50% 이내로 줄이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IPIC는 최근 국세청 세무조사와 관련한 일부 언론들의 지분 매각의혹에 대해서는 유감 및 우려표명을 하였으며, 앞으로 향후 최소 10년간 22억불을 정유고도화 사업에 투자키로 합의했습니다.

-이완구 지사 녹취- IPIC 측 사장 말인용 장면

IPIC는 석유정제사업 외에 다른 사업 분야에도 투자희망을 나타내며 100억불의 자금으로 국내 건설회사 인수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한편 이번 순방을 통해서 스페인 CEPSA와 11억불 규모의 MOU 체결 및 SOC 민자개발과 관광지 개발 벤치마킹도내 자동차 부품기업 수출 상담 활동을 펼쳤습니다.

이완구 충남도지사는 이번 순방을 계기로 앞으로도 외국인 직접투자를 유치해서 안정적인 외화 공급과 고용창출 등 다양한 경제 성장 효과를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습니다.

tag·이완구지사 ,유럽순방 ,기자회견 ,투자유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JD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