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후보 대전충남 공약발표

2007-10-25 アップロード · 845 視聴

이명박 전 시장 대전충남 공약발표회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 경선후보는 2일 대전을 방문해 금강대운하 건설 등 일곱가지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특히 이명박 후보는 경쟁후보인 박근혜 후보보다 대전 충남 당원지지도에서 뒤쳐진 것으로 판단, 이번 공략발표를 통해 박근혜 후보의 상승세를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명박 녹취-
대한 민국을 먹여살리는 미래의 중심 동결 대전충청 광역 경제권 기반 닦겠다.

이 후보는 첫 번째 공약으로 금강 대운하 건설을 이야기 하고 군산과 충남 내륙의 물길을 경부운하와 연결하는 금강운하를 건설하고 환경과 산업을 부흥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대덕 R&D 특구를 발전시켜 한국의 실리콘밸리를 조성하고 행정도시와 대전, 청주공항을 연결하는 광역교통망 구축 등을 포함 모두 일곱가지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이명박 후보의 공약들은 금강운하를 제외하고는 모두 대전시와 충청도가 계획을 세웠거나 정부에 지원요청한 정책들입니다.

이에 이명박 후보는
- 이명박 녹취-
각 지역에서 지지부진한 사업....
라고 해명했습니다.

또한 행정수도에 관해서는 서울시장으로서 행정수도를 옮기는 것을 반대했다면서 이정부가 행정도시를 만들어 계속 발전시켜서 중부권 발제에 기여할 의지가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녹취-
KTX할인

이에 앞서 이명박 후보는 오후에 대전 대덕구 오정동 농수산물시장을 방문, 청과시장을 돌면서 상인들과 인사를 나눴습니다.

중도일보 뉴스 이상문입니다.

tag·이명박 ,박근혜 ,한나라당 ,중도일보 ,대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