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로봇랜드 유치추진총력!

2007-10-26 アップロード · 343 視聴

대전시가 로봇랜드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산업적측면과 입지적 측면을 살려야한다는 주장이 제기 되었습니다.

--------------------------------------------------------

대전시는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 2차 로봇랜드 유치추진위원회를 열고 대전 유치의 당위성을 논의하고 유치 의지를 다짐했습니다.

이날 위원회에는 위원장으로 임명된 서남표 KAIST총장을 비롯 지역 국회의원과 학계, 로봇관련 기업 등 39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제안서 요약보고 및 유치활동에 관해 협의했습니다.

박성효 시장은 대전지역의 취약한 산업연계 부분은 로봇랜드가 유치되면 얼마든지 보완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박성효 시장 -

이와 함께 국회 산업 자원위 소속인 권선택 의원은 로봇랜드 유치를 위해서는 재경계획이 중요하다며 설득력 있는 방안이 강구돼야하고 산업 정책적 측면의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한밭대 설동호 총장은 행정중심복합도시와 청주공항들을 연계돼 내외국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점을 평가위원들에게 강조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대전시는 카이스트의 로봇관련 연구개발의 로봇 사이언스 파크 조성과 로봇베이스 , 로봇 엔터테이먼트 등의 공간 조성계획을 25일에 산업자원부에 제출한바 있습니다.

tag·로봇랜드 ,대전광역시 ,중도일보 ,카이스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JD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