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이제 걸어서 갈수있나?

2007-10-26 アップロード · 485 視聴

충청남도의 10년 숙원사업인 보령시와 안면도를 잇는 연육교 가설사업이 내년 8월 추진될 예정입니다.
이 사업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해저터널도 조성합니다.
보도에 이상문 기잡니다.

--------------------------------------------------------------------

이완구 충남도지사는 8일, 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기획예산처로부터 보령 안면 연육교 가설 사업이 재검증을 받아 심의를 통과해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완구 지사는 이날 직접 브리핑을 하면서 경제적 타당성은 기준치에 못 미쳤으나, 정책적 타당성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기획예산처가 사업 착공을 결정했습니다.

이완구지사 브리핑 -맨트-있나??

이 사업은 총 489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며, 보령시 신흑동 대천항부터 태안군 고남면 영목항 까지 총연장 14km구간으로 2016년 완공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종전에 보령시에서 태안 고남면까지 1시간 30분정도 걸리던 차량이동거리가 단 10분으로 가까워지게 됩니다.

또한 연육교는 일부구간이 해저 터널로 건설되며, 터널 진입부에는 인공섬을 조성할 방침이며 이로 인해 볼거리를 제공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사업으로 충남도는 서해안관광자원 개발 및 도청 이전 신도시 개발 등의 파급효과가 클것으로 기대합니다.

tag·안면도 ,이완구지사 ,보령시 ,연육교 ,중도일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JD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