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포항 맞잡은 ‘손’ 경제상생의 시너지 효과 기대!!

2009-05-08 アップロード · 50 視聴

http://kbtvnews.co.kr

구미시와 포항시가 경제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경제상생의 길을 함께 열어나 갈 것을 합의했습니다.

8일 구미시청 상황실에서 남유진 구미시장, 황경환 구미시의회 의장, 박승호 포항시장, 최영만 포항시의회 의장 등 양 도시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반적인 경제교류협력으로 경제자유구역 및 부품소재전용단지 활성화, 포항영일만항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조 및 상생전략에 입각 기업공동유치 전개 등 상호 협력을 약속 했습니다.

이와 함께 양 도 시간 교류가 민간차원의 폭 넓은 교류로 이어지면서 우호증진은 물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부품소재전용단지와 국가 5공단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구미와 환 동해 권 물류중심도시 역할을 하게 될 포항시가 상생의 협력을 맺은 것은 국내 경제발전의 큰 획을 긋는 일이라”며 이번 MOU체결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이번 구미. 포항 간 MOU체결로 구미시는 우수기업 유치에 탄력이 붙고 포항시는 오는 2011년 완공되는 포항영일만항의 물동량 확보로 환동해 경제권 비즈니스 중심 항 도약에 중요한 기반이 되는 등 양 도시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tag·경북tv뉴스,조현우,구미시,포항시,남유진,구미,포항,경제협력,양해각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5
全体アクセス
33,531
チャンネル会員数
1

내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7

공유하기
김천! 이제 경제다!
7年前 · 40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