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신재생에너지산업의메카- 구미로-!!

2009-05-19 アップロード · 206 視聴

구미시(시장 남유진)의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PCT(Power Carbon Technology)구미공장 기공식이 19일 구미4공단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날 기공식에 남유진 구미시장과 김관용 도지사를 비롯해 김태환 국회의원, 황경환 구미시의회 의장과 허동수 GS칼텍스 회장, 와타리 후미아키(渡 文明) 신일본석유회장 등 회사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PCT는 한일 양국의 에너지 산업을 대표하는 GS칼텍스와 신일본석유의 합작 투자로 설립된 회사로서 차세대 성장 동력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고성능 이차전지(Supercapacitor)탄소소재를 생산하게 되며, 신일본 석유의 Alcali Activation방식으로 생산하고, 투자규모는 2013년까지 5년간 1억 달러를 투자해 2,200억원의 수입대체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차전지 업계의 수요증가로 선진국 시장으로의 수출 효과 또한 기대되고 있습니다.

구미 국가 4단지에 엑슨 모빌의 이차전지 분리막, STX솔라와 LG전자도 태양전지 사업 투자에 이어 PCT의 이차전지 탄소소재 공장 투자로, 구미시는 명실상부한 신재생 에너지 산업의 메카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PCT의 구미투자는 한일 양국의 주요 대기업의 합작투자로 이루어진 만큼 정부가 대일 무역적자 해소를 위해 강력하게 추진 중인 부품소재전용단지 기업유치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지역경제에 청신호가 되고 있습니다.

경북TV뉴스/조홍기 기자.

tag·경북tv뉴스,조현우,조홍기,남유진,김관용,GS칼텍스,신일본석유,이차전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
全体アクセス
33,510
チャンネル会員数
1

내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7

공유하기
김천! 이제 경제다!
7年前 · 40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