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일본 주요 정관계 인사면담

2006-11-27 アップロード · 70 視聴

이번 일본 방문에서 김문수 지사는 외자유치 활동 외에도 일본 정계 주요 인사들과 면담을 가졌다. 일본 민주당 중앙당사를 방문, 하타 츠토무 전 총리를 비롯, 나카가와 마사하루, 이누즈카 타다시 의원 등과 환담을 가지며 가나가와현 외에도 일본 여러 도시들과 교류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일본 자민당 나카가와 히데나오 간사장을 만나 북핵문제와 일본의 비핵화에 대한 이야기는 나누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
한ㆍ미ㆍ일 동맹 관계가 더욱 공고하게 되면서 경제적, 문화적으로 FTA나 교류를 통해서 발전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아베 총리께서 여러가지로 한일관계 발전을 위해서 많이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코이케 유리코 총리 안보 보좌관>
오늘 지사님께서 주신 메시지는 반드시 제가 아베 총리께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말씀하신 것과 같이 한국와 일본의 관계는 대단히 중요한 관계라는 것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북한이 핵실험에 돌입한 단계에 이르렀기 때문에 한일관계는 더욱 더 긴밀한 관계로 연계체제를 맺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핵을 보유함으로써 자국의 안보를 유지하고자 하는 김정일 정권에 핵보유가 얼마나 많은 비용이 든다라는 것을 한국과 일본의 관계를 통해서 그리고 6자회담 등을 통해서 북한에게 명확히 알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tag·경기도지사일본,주요,정관계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지사의 발자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