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경기도건강가정위원회

2007-02-06 アップロード · 343 視聴

<김문수 경기도지사>
건강가정위원회는 방향을 잘 잡고 사업을 정확하게 선택해서 한다면 다른사업에 비해서 크게 돈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성과를 볼 수 있는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심기 일전 하셔서 그야 말로 우리가 할 수 있는것을 찾아서 잘 할 수 있는 그런 위원회가 &#46124;음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모든 관행을 넘어서서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열심히 하는 분은 반드시 돌부처도 감동 시킨다 마음을 먹고 거기에 열심히 정진하면 답이온다 고 생각합니다. 많이 도와주시고 적극적으로 이 위원회를 이끌어 주시길 기대합니다.




5개년 계획을 본격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시점이 아닌가 그럴때 여러다양한 정부의 흐름들과 함께 가면서 가족정책이라는것이 굉장히 여러부처와 관련이 되어있기 때문에 같이 연계해서 경기도 안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하실 것인지 부분을 한번 더 좀 고려해 주시면 서비스가 좀 효과적으로 갈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가족의 소중함과 신뢰 사랑 이런것에 대한 추상적이나마 그런 개념들을 인식 할 수 있는 그런 기본 홍보나 그런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참 중요하겠다.우리가 인내심이나 여러가지 중요한 가치들을 좀 놓치고 살고 가는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 부분들을 정책 기본 방향안에 넣고 중장기적인 정책을 끌어 갈때 정책을 끌어냈음 좋겠습니다.

다문화쪽은 굉장히 여러곳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다양하게 현재 가장 큰 사회적인 어떤 이슈로 과제를 굉장히 보이는거 되어 있는거 같은데 그런 것에 있어서 어떤 NGO라던지 다양한 어떤 해결을 위한 노력들 이런 부분들이 조사되고 그리고 그것들이 보고 되고 나눠지면 좋겠습니다.

맞벌이부부를 통해서 자녀양육부분의 문제가 상당히 내재되어 있는데, 이런부분의 접근이 좀 부족하다라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그동안에 소년소녀가장에 대한 어떤 가족에 대해서도 우리가 관심을 가져왔는데 이부분에도 내가 보기에는 가족정책에서 같이 반영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결혼 이민자 가족에 대한 부분은 제가 보니깐 우리 현행 프로그램을 진행하는것을 보면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연속적으로 봤을때 좀 복합적으로 이뤄진것들이 많습니다.이것을 통합적으로 해서 체계화 시켜나갔음 좋겠습니다.

회의형식을 제생각에는 실질적인 내용있는 회의로 가져가야 된다.그리고 통합회의를 해야된다. 우리 경기도에 모든 건강가정사업이라는거 자체가 명료하게 실태를 파악하고 그 실태중에 급한것을 결정해서 해결해야한다. 해야할일들이 많지만 그 가지수를 정리해서 선택과 집중으로 몇가지를 확실히 해결해야합니다.

tag·경기도지사경기도건강가정위원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지사의 발자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