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京都女磨きの旅] 2005.04.17 아카니시 with 시노하라 료코①

2009-05-13 アップロード · 877 視聴

[2005] 누님~아네고~(anego~アネゴ~)

♣ 시놉시스
마루노우치에 있는 토자이 상사 경영전략부에 근무하는 노다 나오코는 근무 경력 10년을 째우고 11년째의 봄을 맞은 32세 여성. 몇 번의 사랑도 했으나 운명의 남자를 찾지 못 하고 아직 독신인 그녀는 미래에 대한 불안, 초조함은 이미 충분히 느끼고 있었다.
수년 전부터 여성 정사원을 채용하지 않게 된 토자이 상사에는 나오코와 같은 정사원 외에도 계약사원, 파견사원이라는 여러 형태의 여성들이 일하고 있다.
경영전략부에서의 나오코의 역할에는 이런 여직원들의 교육 같은 것도 있다.
어느 날 나오코는 결혼상대를 찾고자 필사적인 여직원들의 부탁을 받고 사내 미팅을 주선한다. 거기에서 베이징 지사에서 막 돌아온 엘리트 사원, 미야모토를 소개 받은 나오코는 오랜만에 마음이 설렌다. 사실 그녀는 ‘백마 탄 왕자님에게 평생을 맡겨도 좋을 것 같은, 운명적인 만남’을 마음 속 어딘가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하지만 결국 미야모토와 함께 돌아간 것은 같은 부에서 일하는 계약사원이 하세가와 마나미로 나오코는 홀로 남겨진 듯 한 기분으로 혼자 귀갓길에 오른다.
마지막 지하철 안에서 술주정꾼의 횡포에 휘말리던 나오코는 어른스런 분위기의, 멋진 남성에게 도움을 받는다. 순식간에 일어난 일에 꿈처럼 몽롱해져 그의 이름과 연락처를 물어보려는 순간 그 남자의 왼쪽 손가락에는 결혼반지가 끼워져 있는 게 아닌가!!
‘이 남자는 결혼한 남자야, 그래도 불륜은 절대로 안돼!!’
다음 날 인사이동으로 경영전략부에 신입사원 쿠로사와 아키히코와 섬유부에서 타치바나 와타루라는 남자직원 두 사람이 배속되어 온다. 두 사람 다 한 미모 하는 탓에 여직원들은 상당히 들뜨지만 나오코는 건방진 분위기의 두 남자에게 정이 뚝 떨어진다.
게다가 점심시간에 부장에게는 나오미미의 사내서류 미스에 대해 야단치라는 말을 듣는다. 항상 그렇지만 손해만 보는 역할이다. 여기에 파견사원인 사오토메 카나는 ‘노다씨가 우리를 야단칠 권리는 없다’며 반발하는데….

♣ 작품소개
"니혼 TV 시노하라, 서른을 넘긴 OL 연기"
2001년 7월부터 2003년 9월까지 여성지에 연재되어 30대 직장여성들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았던 하야시 마리코 작가의 소설 [아네고(anego]가 연속극으로 만들어진다. 니혼 TV의 4월기 드라마 <아네고(anego)>로 방송되며 시노하라 료코가 주연을 맡았다. 시노하라는 후배로부터 존경을 받지만 정작 본인의 진로 문제를 놓고 고민에 빠져 있는 32살의 독신 커리어우먼을 연기한다.
작년 최종의 18.3%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빛과 함께>에서 자폐아를 가진 어머니를, 특집극<중독된 사람>에서 알콜의존증에 걸린 주부를 연기했던 시노하라가 이번에는 아네고가 된다.
이 드라마는 하야시 마리코 작가가 여성패션지[Domani]에서 연재해 30대 마루노우치 OL을 중심으로 열령한 지지를 얻은 [아네고]가 원작. 독자 앙케이트에서 패션 특집을 누르고 상위를 차지해 편집부에서는 '아네고 신드롬'이라는 제목으로 3회에 걸쳐 특집을 마련하기도 했다.
주인공은 거품경제기 말에 대량 채용으로 입사한 종합상사의 OL
경력10년차인 주인공은 일처리능력도 뛰어난 후배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어 '아네고(언니의 높인 말 또는 여자 두목이나 두목의 부인을 부르는말)'로서 존경을 받고 있지만 정작 자신은 결혼 퇴직하는 동료를 보내면서 연애와 결혼, 부모와의 관계에 고민하고 있다. 주인공을 맡은 시노하라는 "나 역시 올 해로 32살이 된다. 주인공과 같은 나이라 공감하는 부분이 많다. 세상 속에서 최선을 다하는 30대 여성을 모두가 같은 느낌일 것이다. 장래에 대해 생각하는 속에서 연애도 고민하는 모습을 그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빛과 함께>에 이어 이번 드라마까지 맡은 하제야마 유코PD는"30대 여성들이 일하면서 안게 되는 '좋은 점'과 나쁜 점',그 심정, 내면을 그리고 싶다"고 밝혔다.

tag·시노하라료코,토모사카리에,아카니시진,토다나호,야마구치사야카,이치카와미와코,카토마사야,야마구치마키야,누님아네고,anegoアネ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282
全体アクセス
7,602,545
チャンネル会員数
12,122

2005年 일드모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