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법조타운 수혜 기대되는 주상복합

2009-03-10 アップロード · 1,347 視聴

단지 주변에 굵직한 개발 재료가 넉넉하고 11·3대책에 따라 도봉이 투기과열지구와 투기지역에서 해제돼 계약 즉시 분양권을 전매할 수 있고 분양가의 60%까지 대출받을 수 있어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법조타운 조성 최대 호재


도봉구 도봉동 옛 창동국군병원 부지에 북부지역 법조타운(19만8000㎡)이 들어선다. 이곳에는 지상 12층의 법원과 지상 13층의 검찰청이 2010년까지 들어설 예정으로 지난해 착공했다. 도봉구는 법조타운 주변을 상업·업무지역으로 개발하면 변호사·법무사 사무실 200여개가 유입될 것으로 보인다. 법조타운과 주변 업무시설이 모두 들어서면 하루 4만2000여명의 유동인구 유입효과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 도봉구 관계자는 “법조타운 조성으로 도봉구가 행정·상업·주거·문화기능을 아우르는 지역으로 발전할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미 법조타운 효과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변 집값은 상승세를 탔었다. 부동산정보협회 통계조사에 따르면 올 들어 10월까지 도봉동 일대 집값은 24.3% 올랐다. 같은 기간 부동산시장 침체로 서울지역 집값이 대체적으로 안정세(2.5%)를 보인 것과는 대조를 이룬다.
전문가들은 “법조타운이 들어서면 교통 여건이 개선되고 주변 상권·아파트 시장도 활성화되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구매력 높은 사람들이 모여들다보니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고 말했다.

주택재개발로 주거환경 좋아져

도봉동 일대에서는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주택재개발사업(도봉 2·3구역)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두 곳 모두 사업시행인가를 마치고 연말 이주를 앞두고 있다. 도봉2구역(1만2417㎡)은 서원아파트와 마주하고 있다. 경남기업이 시공사로 선정됐고 아파트 199가구를 지을 예정이다. 도봉로와 맞닿은 도봉3구역(1만9956㎡)은 직사각형 모양의 대지로 삼성물산이 300여 가구의 아파트를 짓는다. 2구역과 3구역 사이에서는 도봉시장 재건축 사업이 진행되고 있고 한양이 주상복합 아파트 80가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도봉동 D공인 관계자는 “올 들어 상계동이나 창동 등에서는 아파트 분양이 있었지만 도봉동에서는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었다”며 “새 아파트에 대한 지역 주택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봉역세권개발도 박차

도봉역세권 개발도 도봉동의 화려한 변신에 힘을 실어준다. 지하철 1호선 방학역·창동역을 중심으로 민자역사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방학역 주변은 도봉구 청사를 중심으로 행정타운이 조성된다. 창동역은 서울 동북부권 최대 쇼핑시설, 시립미술관, 문화의 거리 등이 들어서는 문화·상업의 중심지로 변신한다.
지역 전문가들은 “도봉동에 법조타운이 들어서고 역세권개발이 본격 궤도에 오르면서 도봉구의 밑그림이 달라지고 있다”며 “서울 동북권과 경기북부지역을 연결하는 중심에 있어 도봉구가 행정중심지이자 강북지역 균형개발의 중심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전철 인근 지나 교통 여건 좋아져



도봉구 도봉동 일대는 교통 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돼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춘 곳이란 평가를 받는다. 2014년께 우이~신설 경전철이 인근을 지난다. 우이동~보국문길~성신여대입구~신설동(10.7km)을 이으며 13개 역이 생긴다. 이 노선의 연장선인 우이~방학 구간(3.5km)은 지하철 1호선 방학역과 연결된다. 개통 시기는 우이~신설 구간과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도로여건도 좋다. 지난해 말에는 서울외곽순환도로 전 구간이 완전 개통되면서 서울 및 수도권 각지로 다니기 한층 편해졌다. 월계1교에서 의정부까지 동부간선도로는 6차선으로 확장된다. 2010년 확장 공사가 마무리되면 서울 동북부지역과 의정부 등 경기 북부지역에서 급격히 늘고 있는 교통 수요를 상당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하철 1호선도 도봉동 일대를 지난다. 주변에는 지하철 4·7호선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쉽다.




한양, 세련된 주상복합 아파트 선보여

도봉동 일대는 한동안 아파트 공급이 없었던 곳이라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한양은 도봉역 한양수자인을 통해 새 아파트의 진수를 선보일 계획이다.
단지는 세련된 탑상형 외관으로 설계된다. 위에서 내려다보면 ‘ㅅ’자 모양의 세 방향으로 뻗어있다. 저층은 대리석 마감재를 사용하므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중·고층 부분은 유리창으로 덮여 있어 세련된 느낌을 풍긴다.

집안에 수납공간을 넉넉히 마련한다. 안방에는 파우더룸과 드레스룸, 자녀방에는 붙박이장이 있어 효율적으로 공간을 쓸 수 있다. 평면은 3~4베이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 기능을 높였다. 거실과 부엌을 함께 배치하는 LDK(Living-Dining- Kitchen)평면도 선보인다.
각 가구마다 가스·조명·난방을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다. 무인경비시스템, 디지털 도어록, 주차관제시스템을 통해 보안 에도 신경을 썼다.

문의 1588-3465

tag·북부법조타운,주상복합,한양,수자인,도봉,수자인,조인스랜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