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영상뉴스, 예산군 최승우 군수 GO! 민심속으로

2007-02-14 アップロード · 798 視聴

최승우 예산군수가 군민과의 대화를 통해 ‘새로운 도약, 행복한 예산’을 목표로 군정의 주요시책을 설명하고 군정업무의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읍·면 연두순방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읍·면 순방은 지난 6일 예산읍을 시작으로 오는 14일까지 12개 읍·면을 순방하여 군정 역점시책과 실천의지 등을 제시하고, 도청 신도시 영향에 따른 군정 업무를 제시, 해결하기 위해 민심을 듣고, 격 없는 토론을 실시한다.

8일 대흥면에서는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당저수지 제방의 높이를 추가로 보수하는 것에 대한 민원과 토지 매입시 양도소득세와 시가가 어떻게 결정되는지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다.

최 군수는 답변에서 “보상액을 산정하는 것은 공평성을 위해서 각각의 감정평가사 2명이 공동으로 조사를 하고, 토지평가를 의뢰하기로 되어있다.”고 말하고 “양도자에 대해서는 8년이상의 자경용지에 대해서는 양도소득세가 면제가 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종합계획수립하는 과정에서 주민들이 동참할 수 있게 해야하고, 의좋은 형제 공원에 따른 주민들의 소득과 연계되어야 한다는 질문에서 최 군수는 “공원 조성에 따른 수익성 즉, 소득과 연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당연한 것.” 그리고 “실존인물인 의좋은 형제의 테마공원은 역사․교육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수립하는 과정에서는 보고회를 통해 각각의 임원들이 참여하여 충분한 대화와 의견을 토대로 기본계획을 수립토록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읍·면 순회 일정은 지난 6일 예산읍과 7일 대술면, 신양면, 그리고 8일 응봉면, 대흥면에 이어 9일 오가면과 신암면, 12일 광시면, 13일 삽교읍과 덕산면, 14일 봉산면, 고덕면을 끝으로 연두순방의 일정이 마무리 된다.

tag·충남영상뉴스,예산군,최승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홍성-예산 소식』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