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광진구와 자매결연으로 지역상생 발전 도모

2007-04-05 アップロード · 961 視聴

보령시와 서울특별시 광진구는 3일 지방자치단체간 우호증진과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각 분야별 협력 체계 구축하기 위해 자매결연을 매졌다.

이날 신준희 보령시장과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보령시청 회의실에서 양 지역의 시의회의장, 관련 공무원, 각급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류협력사업 합의서에 각각 서명하고 공동발전을 위해 서로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양 양 지자체는 ▲우수시책 정보교환, 상호방문연수 실시 ▲양지역 생산 우수제품 및 농·공·수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농어촌 체험기회 제공 ▲양지역 축제시 민간예술단체 초청공연 ▲체육·청소년활동 교류 증진 ▲자연재해시 피해상황에 공동대처 등의 내용에 합의하고 각 분야별로 상호교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신준희 보령시장은 “서울 광진구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도·농간 활발한 교류 활동으로 지방화 시대를 이끌어 가는 선진자치행정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자매결연의 의미를 밝혔다.

이날 조인식을 마치고 광진구 방문단은 성주사지, 석탄박물관, 머드체험관 등 주요 시설을 견학했다.

한편 보령시는 1998년 10월 인천광역시 남동구, 2000년 11월 충청북도 단양군과 자매결연을 맺고 양 지역간 축제시 초청 방문 등 문화예술교류 뿐만 아니라 지역특산물 홍보 및 판매 등 상호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광진구는 현재 경북 문경시, 강원도 인제군, 전남 영광군, 충북 보은군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다.

tag·보령시,광진구와,자매결연으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이혁주
2007.04.05 08:53共感(0)  |  お届け
ㅇ터엌ㅇㅎㄹㅇㅎㄴㅇㅎ삭제

『보령-서천 소식』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24

공유하기
사진으로 보는 보령시2
10年前 · 134 視聴

00:24

공유하기
사진으로 보는 보령
10年前 · 6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