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영상뉴스]홍문표 위원 등 국회 농수산위 홍성군

2007-04-26 アップロード · 2,286 視聴

국회 농림해양수산위원회 홍성군 농가 방문국회 농림해양수산위원회가 한․미 FTA에 따른 실태 조사를 위해 홍성군을 방문했다.

25일 국회 농림수산위 권오을 위원장, 홍문표의원, 강기갑 의원, 김낙성의원 및 김달중 농림부 차관보를 비롯한 농림부관계자 90여명은 광천읍에 있는 양돈 및 한우 농가 2곳을 방문해 축산 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갖고 수입개방에 따른 실태 조사를 실시했다.

또한 홍성군 축산물종합처리장인 홍주미트(대표 주흥노)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앞으로의 발전방향과 건의사항을 파악하기도 했다.

이어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실시된 간담회에서는 축사, 원예 및 과수농가로부터 한․미 FTA 타결로 인한 농민들의 어려움을 청취, 이에 대한 답변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홍문표 의원은 "한미FTA협상 이후 농림수산위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축산메카인 홍성 축산농가의 현장을 국회의원들이 직접 찾아 축산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정책적인 대안을 찾기 위해 이번 방문이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권오을 위원장은 "축산분야의 경쟁력 강화가 기본적인 요소이며, 규모의 축산과 수입물과의 경쟁을 위해 품질부분에 앞서가도록 지원하겠다"는 농림수산위 차원의 의지를 밝혔다.

한편, 홍성군은 이번 국회 농림해양수산위원회에서 나온 농가의 애로사항 및건의사항을 수렴해 향후 농․축산 정책에 반영하기로 했다

tag·충남영상뉴스홍문표,위원,국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홍성-예산 소식』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