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 차세대 의료기기 산업 발전 전략 세미나

2008-08-12 アップロード · 444 視聴

KERI는 7월 31일(목) 국내 전문의료인 및 의료기기 분야 전문가들이 참가한 가운데 ‘차세대 의료기기 산업 발전 전략 세미나 및 상반기 연구성과 발표회를 안산분원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KERI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의 전기 의료기기 연구성과와 연구전략에 대한 산업계의 자문 및 조언과 의료현장에서 느끼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했다.

KERI는 이날 “전기 의료기기 발전 전략 포럼(가칭)”의 발족식도 함께 가졌다. 국내 최고 수준 의료기기 분야 전문가들과 긴밀한 네트워킹과 공조를 통해 전기 의료기기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출연연구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KERI의 연구자 외에도 의료기기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관련 최신 트렌드를 공유했다.

우선 강흥식 교수(전 서울대 분당병원장)이 ‘최신 의료기술 및 서비스 동향’에 관해 발표했다. 아울러 △한국의 디지털 호스피탈 현황 및 세계화 전략 (김진태 박사/유비케어 대표 이사) △신성장동력 산업 추진 현황 (한민구 교수/서울대학교) △차세대 의료기기 개발 현황 및 향후 계획 (나기환 서기관/지식경제부) △전기 의료기기 발전 전략 포럼 소개 (허영 박사/의료기기정보지원센터장), 그리고 패널 토의 및 간담회가 이어졌다.

첨단 의료기기 산업은 미래 국가 성장동력으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많은 의료기기가 수만볼트의 고전압이나 대전류 전원이 적용되고 고도의 시스템 제어 기술이 요구되고 있다. 첨단 의료장비인 MRI나 CT 촬영은 초고자장의 발생 기술과 대용량 전원기술, 갠트리(Gantry) 및 회전체 설계 제작기술과 고에너지 입자 검출 기술 등이 요구되는 등 모두 전기공학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국내 유일의 전기 전문 출연연구기관인 KERI가 30여년간 축적해 온 전기 기반 기술 및 융복합 기술이 첨단 의료기기 개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tag·interface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3,469
チャンネル会員数
0

내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