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신기술 대상, 20% 비용->500%효율 대박!

2007-12-01 アップロード · 3,982 視聴

2007년 아시아 에너지산업 대상 시상식은 2007년 11월 28일(수) 오후3시에 서울 여의도 CCMM빌딩 12층 우봉홀에서 산업자원부,대한상공회의소,에너지관리공단 후원으로 열렸는데 앞으로 대체 에너지산업이 세계의 견인 역활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기와 물 열원으로 냉난방을 해결하는 테크너플러스 진금수 대표는 다코스 시스템으로 기존연료 20% 비용으로 500% 이상의 열효율을 발생하는 획기적인 성능을 구현해 아시아 에너지산업 대상 에너지 신기술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지구촌의 당면과제는 한정된 자원부족으로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대체 에너지에지와 지구온난화의 환경문제는 우리의 생명과 직결된 현실이다.

고유가 시대에 에너지원 개발과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한 첨단 기술개발들이 하늘 높은줄 모르고 뛰어 날아오는 고유가 만큼이나 세계적인 관심과 기발한 아이디어가 날로 급증하고 있어 앞으로는 국가의 흥망과 개인의 미래는 부가가치가 높은 에너지환경 분야라고 해도 의심할바 없다.

지난 일요일 11월23일 알라스카에서 살고 있는 처형과 조카가 한국을 방문해서 알라스카 이야기를 나누면서 들은 이야기인데 최근에는 섬들이 녹아서 없어지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있어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을 짐작할 수 있다.

수상자 진금수 대표는 “에너지절약의 일원으로 동참하게되어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에너지절약을 위해서 부단한노력을 하겠다“고 겸손한 말씀과 의지를 피력하였다.

(주)에이치투아이앤씨 대표 황종욱는 테크네플러스의 진금수 대표님의 수상을 축하 하는 말씀과 “앞으로 이 제품을 가지고 전세계로 진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회자 : 아시아 경제신문 기자 안승현
축사 : 산업자원부 차관보 고정식 에너지자원 정책 본부장
에너지관리공단 본부장 부이사장 구종덕
서울산업대학 에너지 환경대학원 교수 박중구
아시아 경제신문 대표이사 회장 권대우
아시아 경제신문 편집국장 김정현
아시아 경제신문 정치경제부장 김하성

아시아 경제신문은 “에너지 신기술부문” [아시아 에너지산업대상] 테크네플러스 다코스시템에 대한 기사내용으로 세상에 알렸다.

기름·가스없이 냉난방 해결

신재생에너지 개방전문업체인 테크네플러스(대표 진금수)의 다코스 시스템(DACOS-System)은 기름, 가스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단지 공기를 열원으로 해 기존 연료 사용량의 20% 비용으로 난방, 냉방, 온수, 냉수, 바닥 온돌난방까지 5가지 기능을 단 한대의 기계로 모두 실현할 수 있는 기술이다.
 
특히 영하 20도 이하에서도 보조 열원없이 COP5(열효율 500%)이상의 획기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냉매유로제어시스템 소재 개발, 블랙박스 개발 등, 대체에너지와 관련해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를 포함해 106건의 특허를 획득하기도 했다.
 
다코스 시스템의 원리는 낮은 곳에 고여 있는 물을 양수기를 이용해 높은 곳으로 품어 올리는 원리와 같이 낮은 온도의 냉매 가스를 콤프레셔를 이용해 높은 온도로 압축한 다음 압축된 고온의 가스를 이용해 난방 및 온수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기계 장치를 의미한다.
 
특히 다코스 시스템은 해수,강수,태양열,폐수열 등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해 냉난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친환경 고효율 냉난방 시스템으로 한 대의 기기로 필요에 따라 자유자재로 냉난방이 이루어지며 동시에 온수를 생성해 이 온수로 건물 내의 대류난방과 복사난방 및 온수 이용처(주방,욕실,온돌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동안의 성능테스트를 거쳐 일본에도 수출을 시작하고 있다.

출처 : 아시아 경제신문 기사 내용

수상자 현황
1. 에너지관리
종합대상 : 한국전력공사
부문대상
- 고효율 제품 자동차 : 현대자동차
- 고효율 제품 가전 : 삼성전자
- 고효율 제품 냉난방기 : LG전자
- 고효율 제품 석유화학 : 에쓰오일
- 신재생 에너지 : 포스코
- 에너지 절약 : LG화학 , 삼성테크윈
- 에너지 신기술 : 테크네플러스
2. 에너지자원개발
종합대상 : 한국가스공사
부문대상
- 해외자원개발 : SK에너지
- 국내 에너지 설비 : 한국석유공사

키워드 : 에너지,아시아에너지산업대상,테크네플러스,다코스,난방,냉방,유가 휠레포츠문화흥원원장 김행봉 , 박정효 , 진금수 , 황종욱

tag·에너지,아시아에너지산업대상,테크네플러스,다코스,난방,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