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테이크아웃] “언제 이명박, 박근혜 후보가 좋대

2007-05-10 アップロード · 603 視聴

안녕하십니까? 5월10일 뉴스테이크아웃입니다.

1. 이명박 대선출마 공식 선언

한나라당 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제17대 대통령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 전 시장은 오늘 서울 염창동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말이 아니라 실천으로 보여주는 대통령이 되고자 한다”며 대권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 전 시장은 출마선언에 앞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선 예비후보로 등록했습니다.

2. 朴 ‘경선 불출마’ 시사

반면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는 “이런 식으로 하면 경선도 없다”고 밝혀 한나라당 내분 사태가 중대 기로를 맞고 있습니다.

박 전 대표는 오늘 고양여성문화회관에서 열린 덕양갑을 당원간담회에 앞서 강재섭 대표의 경선 룰 중재안 수용 여부에 관한 기자들의 질문에 “이런 식으로 하면 한나라당은 원칙도 없는 당이고 이런 식으로 하면 경선도 없죠”라고 말했습니다.

3. 김승연 회장 영장 청구, 내일 심사

서울중앙지검 형사8부는 오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과 경호과장 진모씨에 대해 폭력 혐의 등으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검찰은 경찰이 신청한 영장에 제시된 공동 감금 및 폭행 등 두개 죄명, 여섯개 혐의를 그대로 적용했으며, 이로써 김 회장은 외환관리법 위반과 정치자금법 위반에 이어 세번째로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김 회장측에 내일 오전 10시30분 법원에 출석해 영장 실질심사를 받도록 통보하고 구인장을 발부했습니다.

- 이제 공은 법원으로 넘어갔습니다.

재벌 총수로서는 처음으로 폭력 혐의로 사법처리될 김 회장에 대한 영장 발부 여부는 물론 향후 법원이 주관할 공판 역시 온 국민이 예의주시하고 있다는 점, 사법부는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4. 콜금리 9개월째 동결

콜금리가 동결돼 연 4.50%인 현수준이 유지됐습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오늘 회의를 열어 콜금리 동결을 결정했습니다. 이로써 콜금리는 작년 8월 인상 이후 9개월째 동결됐습니다.

5. 초고속인터넷 위약금 청구 금지

초고속인터넷 사업자가 이용 약관에 없는 추가 혜택을 제공해놓고, 가입자의 사정에 의해 중도 해지할 경우 이를 위약금으로 청구하는 행위가 금지됩니다.

통신위원회는 오늘 초고속인터넷 해지 위약금과 관련한 이용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같은 내용의 사업자 준수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발표했습니다.

6. 최희섭, KIA와 15억에 계약

미국프로야구에서 뛰었던 ‘빅초이’ 최희섭이 고향 구단인 KIA 타이거즈 유니폼을 입고 국내 무대에 서게됩니다.

KIA는 오늘 최희섭과 계약금 8억원, 연봉 3억5천만원, 옵션 4억원 등 최대 15억5천만원에 계약했다고 밝혔습니다.

----------------------

한나라당이 쪼개져 서로 딴 살림을 차리면 필패로 낙착될 것이라는 게 일반적 관측인데도 불구하고 한나라당이 갈라질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 같은 조짐은 이명박, 박근혜씨 모두 여론조사 결과를 아전인수격으로 해석한데 따른 것으로 보이는데요.

한나라당이나 두 주자나 모두 현 정권의 실정으로 인한 반사이익을 자신들의 인기로 착각하고 도취하는 꼴 보니 지금은 조용히 살고계신 ‘이모씨’ 생각이 절로 나는 건 왠일일까요.

이상 뉴스 테이크아웃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tag·뉴스,테이크아웃,“언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2 06:40共感(0)  |  お届け
기다리기 지루하지 않으세요?

지금 바로 만날 엔조이파트너를 구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
(조곤만 하는곳입니당)

접속하셔서 yasuni 차즈세요.
168-49키로 24살 후회없게 만들어줄 자신있어요.
오셔서 찾으세요~~~삭제

뉴스 테이크아웃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