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다시 꿈틀-이곳을 주목하라 '남양주'

2007-05-11 アップロード · 8,833 視聴

(앵커) 최근 아파트 청약시장에 중소형 아파트로의 쏠림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9월 청약가점제 실시를 앞두고 가점제에 불리한 사람들이 서둘러 내집 마련에 나서면서 나타난 현상인데요. 쿠키경제에서는 2주간에 걸쳐 가점제 실시 이전 청약하기 좋은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규모 분양물량이 쏟아지면서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를 김훈찬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부동산 시장에서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하던 남양주시에 최근 대규모 분양물량이 쏟아지면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선영 연구원(내집마련정보사) "남양주시는 그동안 교통 여건이 나빠 주목받지 못했던 지역이었지만, 대규모 택지지구 개발과 광역교통망 확충으로 수도권 핵심청약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특히 최근 청약을 마감한 마석과 진접지구 사업장의 경우 전 평형이 마감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마석지구의 경우 인근에 천마산 등이 위치해 자연환경이 좋을 뿐아니라 46번 경춘국도와, 마석~퇴계원간 고속도로, 2009년 개통예정인 경춘선 복선전철 마석역 등을 이용하기가 편리해 서울과의 접근성도 좋은 편입니다.

진접지구 역시 대규모 택지개발로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마석지구에 비해 교통여건은 뒤쳐지지만 창동 차량기지를 진접으로 이전시켜 4호선을 연장하는 계획이 검토되고 있는 만큼 교통 사정도 나아질 전망입니다.

그러나 청약에 앞서 고려해야 할 사항들도 있습니다. 수요에 비해 물량이 많고 단지 별로 교통 여건이 차이나는 만큼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이들 지역이 아직은 개발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당장의 시세차익을 노려 투자하기 보다는 실수요적인 측면에서 보다 장기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합니다. 쿠키뉴스 김훈찬입니다.

tag·분양시장,다시,꿈틀이곳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