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테이크아웃] 한국제품 가치 여전히 지나치게 낮다

2007-05-14 アップロード · 468 視聴

안녕하십니까? 5월14일 뉴스 테이크아웃입니다.

1. 휴대전화 번호이동 일시 중단

휴대전화는 그대로 둔 채 서비스 사업자만 바꿀 수 있는 휴대전화 번호이동이 전면 중단됐습니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 따르면 오늘 낮 12시부터 이동통신 3사 간 번호이동 업무가 중단됐습니다.

번호이동 업무가 전면 중단된 이유는 이날 오전 10시 40분쯤부터 발생한 KTF의 전산 시스템 오류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朴·李 ‘상임위’ 충돌위기 고조

경선 룰 공방의 분수령이 될 상임전국위원회를 하루 앞두고 이명박 전 서울시장과 박근혜 전 대표측이 ‘일전불사’의 결의를 다지는 등 한나라당에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 전 시장측 관계자는 오늘 “지금은 최악의 시나리오를 상정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으며 박 전대표측도 “모든 합법적 수단을 동원해 중재안 상정을 막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흉하게 불거져 있는 두 개의 권력욕만 남았을 뿐, 한나라당 그 어디에서도 협상과 양보는 찾아볼 수 가 없는데요.

내일 상임위에서 극적으로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한나라당 지도부의 해체는 피할 수 없겠죠.

“룰도 하나 못 만드는 당이 어떻게 정권을 잡겠다는 건지” 참 갑갑할 노릇입니다.

3. ‘짝퉁’ 신고자에 과징금 10% 포상금

유명상표를 무단도용하는 이른바 ‘짝퉁’ 제품 등 지적 재산권 침해사례를 신고한 사람에게 과징금의 10%를 포상금으로 지급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산업자원부 무역위원회는 오늘 이같은 내용 등을 담은 ‘지적 재산권 침해조사 종합 개선방안’을 발표했습니다.

4. 조폭출신 음식점 사장 소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보복폭행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경찰청은 오늘 범서방파 출신 청담동 음식점 사장 나모씨를 소환해 조사한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나씨의 음식점을 압수수색한 결과 사건이 발생한 3월8일 저녁 한화그룹 법인카드로 식대를 계산한 매출전표를 찾아냈으며 당시 범서방파 행동대장 오모씨와 한화 김모 비서실장이 함께 식사를 했다는 첩보를 입수해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 요즘 어느 자리건 김 회장 얘기는 단골 안주 거리인데요.

하지만 차분히 우리 주윌 둘러보십시오.

언제부터인가 자식을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잠재적 김 회장’들이 넘쳐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사건은 완전히 ‘남의 일’로 치부하긴 어렵겠죠.

김 회장 말처럼 ‘어리석은 아비’가 되지 않도록 우리도 이번 사건을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5. 민·관 공동사업때 30% 공공택지로

앞으로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이 공동으로 택지를 개발할 경우 토지수용은 공공시행자만 할 수 있고, 전체 토지의 최소 30%는 공공택지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건설교통부는 오늘 이같은 내용의 택지개발촉진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하고 7월 21일부터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6. “한국 브랜드 가치 지나치게 낮다”

산업자원부가 산업정책연구원에 의뢰해 미국, 중국, 유럽 등 21개국의 대도시 거주 성인남녀 2천80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품질이 같더라도 100달러 짜리 한국제품이 일본이나 미국 제품이었다면 149달러, 독일제품이라면 155달러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습니다.

산자부는 브랜드 측면에서 한국의 가치가 여전히 크게 뒤떨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스승의 날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도 많은 학교가 돈봉투와 선물의 잡음을 원천봉쇄하기 위해 휴교를 한다고 하는데요….

‘스승의 날’ 굳게 닫힌 교문은 교사와 학부모간의 무너진 신뢰를 보여주는 거 같아 서글프기만 합니다.

‘임시휴교’라는 극단적인 방법보다는, ‘스승의 날’의 원래 취지를 살려 스승과 제자가 서로 감사와 격려를 주고받는 아름다운 풍경을 되살릴 수 있길 바랍니다.

이상 뉴스 테이크아웃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tag·뉴스,테이크아웃,한국제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2 06:38共感(0)  |  お届け
지금 바로 만나서 조건만남할 오빠만 연락주세요. http://KoreaSogeting.com 여기 오셔서 yasuni 찾으시면 되요. 장난사절, 매너남만 환영. 몸매,얼굴 자신있는 무용과 출신입니당~ http://KoreaSogeting.com(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뉴스 테이크아웃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