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승차대 설치 '하나마나'

2007-05-22 アップロード · 375 視聴

서울 여의도에 있는 한 택시 승차댑니다. 택시가 손님을 기다리고 있어야 할 이곳에 자가용들만 길게 주차돼 있습니다. 취재진이 장시간 지켜 봤지만 택시는 물론 택시를 타려는 손님조차 보이질 않습니다.

다른 곳도 사정은 마찬가집니다.

택시 승차대가 마련돼 있지만 택시들은 승차대가 아닌 다른 곳에서 손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반면 정작 있어야 할 곳에는 택시 승차대가 없어 도로변에 주차된 택시들 때문에 혼잡을 겪기도 합니다. 택시 승차대 주변에 주차구획선을 만들어 택시진입이 불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인터뷰)양지석 (택시기사) "손님이 주로 있는 곳에 승강장이 설치 돼야 하는데 손님이 없는 불필요한 곳에 설치가 많이 돼있어서 별로 이용을 하지 못하는 편."

서울시내에는 이같은 택시 승차대가 400여군데 설치돼 있지만 버스터미널이나 역주변 등 일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제구실을 못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서울시 관계자 "사람들이 많은 곳에 (승차대를) 설치하려고 하면 그곳에 뭔가 다른 대중교통수단이 있거나 교통량이 많아서 교통(흐름)에 방해가 되니까, 택시 승차대를 설치하면 택시가 주차를 하잖아요. 그것 때문에 교통이 막힌다...그렇게 되면 교통흐름에 방해가 되니까 안된다. 교통은 아무래도 경찰쪽에서 관리를 하니까 그렇게 결론이 나면 저희는 (설치를) 못하는 거죠."

택시기사와 승객들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 놓은 택시 승차대. 하지만 관리 소홀과 관계 당국간의 의견 차이로 인해 이용자들로부터 외면받고 있습니다. 쿠키뉴스 김훈찬입니다.

tag·택시,승차대,설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KUKI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35

공유하기
댁의 현관은 안전합니까?
9年前 · 6,649 視聴

02:18

공유하기
손가락이 없을 뿐이야.
9年前 · 45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