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테이크아웃] 적금 깨서 펀드? 상투면 어쩌시려고

2007-05-28 アップロード · 2,207 視聴

안녕하십니까, 5월 28일 뉴스테이크아웃입니다.

1. 뼈 있는 美쇠고기 수입 공식 검토

정부가 갈비 등 뼈를 포함한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공식적으로 검토합니다.

권오규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오늘 관계 장관회의 직후 브리핑을 통해 “국제수역사무국 총회에서 ‘광우병 위험 통제국’ 지위를 인정받은 미국이 우리 정부에 자국산 쇠고기 수입 조건 개정 협상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권 부총리는 미국의 요청에 따르는 절차를 합리적 기간 안에 마무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2. ‘펀드 열풍’ 적금 해지 급증

최근 들어 펀드 열풍 등으로 은행 적금을 중도 해지하는 사례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의 경우 올들어 4월까지 정기적금 중도해지 건수는 8만 4천여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늘었으며, 우리은행은 18%나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적립식 펀드 붐에 이어 최근에는 국내 판매중인 해외 주식형펀드 만도 무려 천개에 이를 만큼 해외 펀드가 인기라고 하죠.

은행, 증권사 할 것 없이 펀드를 사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는데요.

그런데 ‘애기 업은 아줌마가 객장에 나타나면 어김없이 상투’라는 증시 격언이 생각나는 건 왠일일까요.

3. 공공기관장 업무추진비 최고 1억3천만원

공공기관장들의 업무 추진비가 기관마다 천차만별이며 일부 공공기관장의 경우 지나치게 과다한 업무추진비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공기관들에 따르면 산업은행 총재의 업무 추진비는 지난해 무려 1억 3200만원으로 전년보다 45%나 증가했습니다.

이는 업무추진비가 가장 적게 책정된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의 500만원보다 스물여섯배나 많은 액수입니다.

이어 금융감독원 원장이 9200만원, 국민연금관리공단 이사장이 8600만원의 업무 추진비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4. 대기업 채용 여전히 좁은 문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매출액 상위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올 하반기 채용규모는 만 9천여명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채용 규모보다 불과 2% 증가한데 그친 것이어서 하반기에도 취업난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5. 동해 수온 1.5배 빨리 상승

한국해양연구원에 따르면 동해의 수온이 연평균 섭씨 0.06도씩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전 지구 해양의 수온이 연평균 0.04도씩 상승하고 있는 것과 비교할 때 상승 정도가 1.5배 가량 빠른 것입니다.

- 때 이른 더위로 힘드시죠?

그런데 더위로 살기 힘들어지는 건 인간 뿐만이 아닌 것 같습니다.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한 시간에 세 종의 동·식물이 지구상에서 사라지고 있다고 하니, 인간 스스로 인류의 멸종을 자초하는 날이 자꾸만 앞당겨지는 것 같아 걱정입니다.

6. 제조업 매출 부진 속 수익성 개선

국내 제조업체들이 올 1분기에 수출 및 내수 부진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은 오히려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상장회사 협의회에 따르면 12월 결산 상장 제조업체 390개사의 1분기 매출액은 7.6%의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 영업이익은 7조 1785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1% 늘었으며, 영업이익률은 7.0%로 0.6%포인트 상승했습니다.

--------------------

김승연 회장 보복폭행 사건에 경찰 고위 간부들이 개입한 의혹이 속속 확인되면서, 경찰 조직이 한바탕 홍역을 치르고 있습니다.

경찰은 국가 공권력으로서 응당 지녀야 할 엄정한 자세에서 벗어나면서 국민의 신뢰를 상실했습니다.

추락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경찰 총수의 사퇴 보다 훨씬 중요한 것...

조직 전체가 뼈를 깎는 쇄신의 노력이란 사실, 잊어선 안될 것입니다.

이상 뉴스테이크아웃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tag·뉴스,테이크아웃,적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2 12:47共感(0)  |  お届け
검색만 하다가 지치는 미팅사이트 때려잡기!
화상채팅에서 욕구충족이 불가능한 남성분 대환영!
조건녀도 대환영!
만나서 바로 엔조이 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삭제
엔조이
2007.08.27 06:56共感(0)  |  お届け
검색만 하다가 지치는 채팅, 미~팅사이트 때려잡기!
절대로 만날수 없는 화~상채팅 사이트 때려잡기!

이제 파트너전문 검색엔진 엔~조이파트너에서
원하는 조건으로 바로 바로 만나보십시요!

http://KoreaSwapping.com ☜ 미~팅사이트가 아닙니다.
http://KoreaSwapping.com ☜ 채팅사이트가 아닙니다.
http://KoreaSwapping.com ☜ 화~상채팅사이트가 아닙니다.

솔직히 남자들 그거 하는게 목적 아닌가요?
더이상 말이 필요없이 만나서 바로바로... 즐거운시간보내세요~~ ㅋㅋ
(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뉴스 테이크아웃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