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테이크아웃]최지해의 '눈' 기대해 주세요!

2007-06-11 アップロード · 1,069 視聴

안녕하십니까, 6월 11일 뉴스테이크아웃입니다.


1. 朴·李 ‘70일 대혈전’ 돌입

한나라당 이명박 박근혜 두 대선 주자가 오늘 한나라당 후보 결정을 위한 경선 후보로 공식 등록했습니다. 박 전 대표는 출마 기자회견에서 5년 내 선진국 진입을 약속하면서 “제 아버지 시대에 불행한 일로 희생과 고초를 겪으신 분들에게 항상 송구스러운 마음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전 시장도 “이제 무능한 이념세력을 유능한 정책세력으로 바꿔야 한다”며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2. “이명박 주가조작 의혹”

열린우리당 박영선 송영길 의원이 이명박 전 서울시장에 대해 “재미교포 김경준씨와 함께 BBK를 실질적으로 운영하면서 옵셔널벤처스 주가조작 사건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두 의원은 오늘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같이 밝히고 진실규명을 위한 국정조사권 발동을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 전 시장측은 “박근혜 전 대표와 범여권이 ‘이명박 죽이기’ 대연정을 하고 있다”며 강도 높게 비난했습니다.


3. 중소기업 접대비 대기업 6배

중소기업의 접대비 비중이 대기업의 여섯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신용평가정보에 따르면 국내 중소기업 천마흔여섯곳의 접대비 총액은 천칠백구십오억원으로 총 매출액의 0.3%를 차지했습니다. 반면 오백스물아홉개 대기업의 접대비는 삼천구십육억원으로 매출액의 0.05%에 불과했습니다.

*어찌보면 한국 기업계의 현주소를 가장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소식이죠. 대기업에 비해 형편없이 적은 매출 규모에도 불구하고 비중으로 따지면 대기업 보다 오히려 여섯배나 많은 접대비를 써야만 중소기업을 운영할 수 있는 기업풍토... 이런 풍토가 사라지지 않는 한 한국 경제의 미래는 결코 밝아질 수 없을 겁니다.


4. 서울시,“산하 공기업 CEO도 퇴출”

서울시가 ‘무능·불성실 직원’에 이어 산하 공기업의 최고경영자에게도 ‘퇴출제’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경영 성적이 나쁜 산하 공기업 CEO에 대해 책임경영 차원에서 앞으로 임기 중에라도 옷을 벗기겠다는 것입니다. 이에따라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 서울시시설관리공단, SH공사, 서울시농수산물공사 등 서울시 산하 다섯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최고경영자 퇴출제가 실시됩니다.


5. 국책기관 잇따라 국민연금 ‘탈출’

사립학교와는 무관한 KDI, 한국개발연구원이 최근 국민연금에서 사립학교 교직원연금으로 연금 가입기관을 옮긴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한국학중앙연구원도 2005년 5월에 국민연금에서 사학연금으로 옮겼고 한국과학기술원, KAIST도 사학연금으로 옮기는 등 정부 산하 연구기관들의 국민연금 탈출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사립’과 ‘교육’이라는 개념과 무관한 기관의 직원들이 사학연금에 가입하는 걸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도대체 이떻게 로비를 했길래 이런 얼토당토않은 일이 가능했는진 모르겠지만, 그만큼 국민연금 재정이 불안하다는 반증인 것만은 틀림없습니다. 정부 산하기관 조차 외면하는 국민연금에 꼬박꼬박 돈을 떼이고 있는 일반 직장인들의 신세만 처량할 따름입니다.


6. 인터넷중개시장도 현금영수증 발급

다음달부터 인터넷 사이버 몰에서 물건을 사고 파는 인터넷 중개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해도 현금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 G-마켓,옥션 등 인터넷 중개시장 사업자는 통신판매업자로부터 받는 중개 수수료에 대해 세금계산서를 교부해야 합니다. 국세청은 오늘 이같은 내용으로 부가가치세법을 개정해 다음달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클로징)

한나라당 두 경선 후보의 출사표를 한번 볼까요?
먼저 박근혜 후보. “저에겐 부모도,남편도,자식도 없다. 오직 대한민국만 있다”글쎄요...혹시 오직 ‘대권욕’만 남은 건 아닙니까?

다음 이명박 후보. “잃어버린 서민의 웃음을 되찾아주겠다” 아무래도 그 웃음은 서민이 아니라 부자들의 것이 될 것 같은데, 아닙니까?

이상 뉴스테이크아웃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tag·뉴스,테이크아웃최지해의,기대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4 01:48共感(0)  |  お届け
대한민국대표 조건만남 사이트
조건만남 1번지
전국 50만 회원 24시간 대기중
http://KoreaSogeting.com삭제

뉴스 테이크아웃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