油테크 안하세요? 고유가 시대, 유(油)테크로 극복하자

2007-06-19 アップロード · 1,564 視聴

(앵커) 기름 값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습니다. 기름값에 붙는 세금을 낮추라는 목소리가 높지만, 정부는 눈 하나 꿈쩍하지 않습니다. 비싼 기름 값 때문에 힘들어 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사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고유가 시대, 기름 값을 조금이라도 아끼는 방법. 김훈찬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기자) 운전습관만 바꿔도 기름값을 상당히 줄일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운전자들은 급출발이나 급가속을 많이 합니다. 꽉꽉 막히는 도로 사정도 마음을 조급하게 합니다. 엑셀레이터를 밟을 때 조금만 여유를 갖고, 경제속도인 시속 60~80km 만 유지해도 연료 소비를 최대 30% 가까이 줄일수 있습니다.

(스탠딩) 요즘 출시되는 차에는 연료 제어장치가 있습니다. 이 장치는 내리막길에서 자동으로 연료를 차단합니다. 따라서 내리막길에서 가속페달을 밟지 않으면 연료를 들이지 않고 운전할수 있습니다.

리터단위 주유로 자기 차량의 연비를 체크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인터뷰) 임기상 대표(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 "리터단위로 주유하면 자기 차량의 연비를 정확히 알 수 있어 10%이상 연비 상승 효과."

전국적으로 가장 비싼 주유소와 가장 싼 주유소의 가격 차이는 리터당 약 300원. 인터넷에는 전국 주유소의 가격을 비교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한번의 검색으로 가까운 곳에 있는 싼 주유소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나 적립카드도 대부분의 주유소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주로 이용하는 주유소의 할인카드 하나 정도는 마련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밖에 트렁크에 불필요한 짐을 빼내 차의 무게를 줄이고, 정기적으로 차량을 점검해 연비 효율을 높이는 것도 고유가 시대, 기름값을 아끼는 좋은 방법입니다. 쿠키뉴스 김훈찬입니다.

tag·油테크,안하세요,고유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KUKI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7

공유하기
씨가 말라버린 연평도
9年前 · 37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