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테이크아웃] 온라인 車보험료 천차만별

2007-06-19 アップロード · 3,864 視聴

안녕하십니까, 6월 19일 뉴스 테이크아웃입니다.

1. “미리 선관위에 일일이 물어보겠다”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 노무현 대통령 발언에 대한 선관위의 결정은 대통령의 입을 봉하라는 것이라며 앞으로는 미리 선관위에 일일이 질의하고 답변을 받아서 발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천 대변인은 이어 “한국의 민주주의, 법치주의가 갈 길은 아직 멀다는 것을 느낀다”며 “법도 법이지만 운용도 답답하고, 아직 후진정치를 넘어서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 자녀 있으면 현역 안간다.

내년부터 자녀가 있는 기혼자는 현역으로 복무하지 않아도 됩니다.

국방부는 오늘 현역 입영 대상자 중 자녀가 한명 이상인 기혼자의 경우 본인이 원할 경우 상근예비역으로 근무할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아내가 임신했을 때에는 자녀 양육을 위해 입영을 최장 2년까지 미룰 수 있게 되고, 현역 군인도 배우자의 출산시 집에서 가까운 부대로 옮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진작부터 말이 많았던 기혼자들의 현역 복무논란이 해결될 모양입니다.

출산율이 낮아지면 군 입영대상자도 줄어든다는 사실, 이제야 국방부도 깨달은 것 같습니다.

3. 이명박 후원 산악회 압수수색

검찰이 이명박 전 시장의 외곽 후원조직인 ‘희망세상21 산악회’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오늘 선관위가 산악회 간부 두명에 대해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수사를 의뢰해옴에 따라 증거 확보를 위해 산악회 사무실과 간부들의 집 등 여섯곳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습니다.

‘희망세상 21 산악회’는 이명박씨가 지난해 서울시장에서 물러난 직후 만들어진 조직으로 최근에는 한 지부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폐쇄명령을 받기도 했습니다.

4. 온라인 車보험료 천차만별

한국소비자원은 오늘 온라인 판매중인 열한개 손해보험회사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아흔여섯가지를 비교분석한 결과 같은 가입조건에도 보험료가 최고 61%까지 차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비교적 가격이 높은 보험은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다음다이렉트 등이었으며 흥국쌍용화재, 교원나라자동차보험, 현대하이카다이렉트 등이 가격이 낮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소비자원은 인터넷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반드시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보험료를 비교해볼 것을 당부했습니다.

5. 직장인 70% “강제 회식 불만”

직장인 열명 중 일곱명이 현재의 회식 문화에 불만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직장인 천여명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69%가 직장 회식문화에 불만을 갖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불만 요인으로는 강제로 동참해야하는 분위기 때문이라는 응답이 32%로 가장 많았고, 이어 항상 똑같은 방식의 진행, 폭탄주같은 술을 강요하는 분위기, 밤 늦도록 회식자리가 이어지는 점 등이 꼽혔습니다.

- 설문조사 결과를 보신 회사 간부님들, 혹시 이것 때문에 열 받는다고 또 회식하자고 그러시진 않을까 모르겠는데요.

열 받아도 참으셔야 합니다.

어떨 때 회식을 하는가 라는 질문에 약 20%의 응답자가 ‘시도 때도 없이 한다’고 응답했기 때문입니다.

6. 박사학위 논문 인터넷 공개

내년부터 전국 대학의 박사학위 논문이 인터넷에 공개됩니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오늘 논문 표절방지를 위해 학위논문 인터넷 유통시스템을 전국 이백여섯개 대학에 확대 적용해 박사학위 논문을 등록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는 책을 통해 논문을 발표했기 때문에 시간도 오래 걸리고 표절을 검증하기도 어려웠지만, 앞으로는 연구 부정행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게 됐다고 교육부는 설명했습니다.

----------------------

오늘 청와대의 입장 발표, 누가 뭐래도 계속 정치적 중립을 위반할 만한 발언을 계속하겠다는 뜻으로 들립니다.

어물쩡한 결정을 내리는 선관위나, 그런 결정에 대해 마치 뗑깡부리듯 비꼬기나 하는 청와대 할 것 없이 죄다 한심하긴 마찬가진데요.

선관위의 결정이 답답하시다구요?

참여정부를 5년째 지켜보는 국민들은 답답하다 못해 복장이 터질 지경인데, 그건 왜 모르십니까?

이상 뉴스테이크아웃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tag·뉴스,테이크아웃,온라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2 07:45共感(0)  |  お届け
가입후 5분안에 원하는 엔조이파트너만나기!
엔조이파트너만을 구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

지겹게 채팅방에서 대기하지 마시고
만남 신청만 등록해노면 핸드폰으로 그녀의
전화번호가 전달됩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지금 바로바로~!삭제

뉴스 테이크아웃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