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테이크아웃] ‘챔프’의 사채광고 거부 결정

2007-06-22 アップロード · 577 視聴

안녕하십니까, 6월 22일 뉴스테이크아웃입니다.

1. 힐, “포괄적 해결 원한다”

북한을 전격 방한했던 크리스토퍼 힐 미 국무부 차관보가 이틀간의 방북 일정을 마치고 오늘 서울로 왔습니다.

힐 차관보는 미국이 북한과 ‘포괄적인 문제 해결’을 원하고 있다며 한반도 비핵화가 중요한 요소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평양에서 박의춘 북한 외무상과 김계관 6자회담 대표를 만나 북핵문제와 6자회담 재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2. 교육부, 대학 내신안 일단 수용

교육부는 오늘 주요 사립대들이 제시하는 2008학년도 내신 반영률을 일단 받아들이되 각 대학별로 제재 여부 및 수위를 검토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최근 제출받은 서울대와 사립대의 입시안을 면밀하게 검토한 뒤 내신반영 비율에 따라 각 대학별로 제재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입니다.

3. 한나라 “박-이, 문제없어”

한나라당 국민후보검증위원회는 오늘 중간 브리핑을 갖고 이명박 전 시장과 박근혜 전 대표에 대해 지금까지 제기된 의혹들은 근거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전 시장의 위장 전입 의혹은 자녀 입학을 위한 것으로 확인됐고, 박 전 대표의 정수장학회 이사장 소득세 탈루 의혹도 사후에 납부해 의혹이 해소됐다고 검증위는 설명했습니다.

- 예비 대권 후보만 되면, 위장전입도 괜찮고 소득세도 나중에 내면 된다고 합니다.

명문 학교에 자녀들을 보내려는 학부모님들, 소득세 내기싫은 분들, 아무 걱정마십시오.

나중에 대권에 도전하시면 깨끗이 해결됩니다.

4. 어린이용 TV채널 사채광고 거부

만화영화 전문 채널 ‘챔프’가 다음달부터 대부업체 광고를 전면 중단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챔프측은 또 속옷광고와 같이 어린이들이 보기에 부적절한 다른 광고도 함께 중단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대부업 광고는 지상파 방송에선 이미 중단됐지만, 케이블TV는 무차별적으로 방영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 자녀들이 “무이자, 무이자∼”하며 흥얼거리는 소리에 흠칫했던 부모님들 많으시죠?

비록 늦은 감은 있지만 조금은 안심하셔도 될 것 같은데요.

이제 다른 어린이 전문채널들이 어떻게 나오는 지, 한번 두고보겠습니다.

5. 최재천 의원 ‘알선수재’ 적용 검토

검찰이 열린우리당을 탈당한 무소속 최재천 의원의 알선수재 혐의에 대해 수사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는 최 의원이 자신이 대표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을 통해 제이유 그룹의 감세 등을 청탁했는지에 대해 수사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이런 사실이 드러날 경우 ‘알선수재’ 혐의를 적용한다는 방침입니다.

6. 싸이 등 가수 3명 행정처분 의뢰

병역특례 비리를 수사중인 서울 동부지검은 오늘 병역특례 업체에 편입해 부실복무한 사실이 드러난 싸이 등 가수 세명을 병무청에 행정처분 의뢰했습니다.

검찰 수사를 통해 이들의 부실복무 사실이 확인됨에 따라 병무청은 위반 정도를 판단해 편입취소나 연장복무 등 행정처분을 내릴 예정입니다.

---------------------

다음달 비정규직 보호법의 시행을 앞두고 노동시장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대부분 기업들은 법망을 피하기 위해 초단기 계약을 강요하거나 아웃소싱이라는 명목으로 그나마 일자리마저 박탈하고 있는데요…

비정규직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법이 오히려 그들을 더 불안하게 하는 현실, 이런 식이라면 경제가 성장하고 지엔피가 늘어난 들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이상 뉴스 테이크아웃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tag·뉴스,테이크아웃,‘챔프’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뉴스 테이크아웃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