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테이크아웃] 이명박 “박근혜-여권 연계 의혹”…부

2007-07-16 アップロード · 406 視聴

안녕하십니까. 7월16일 뉴스 테이크아웃입니다.

1. 국정원, 검찰 수사 받나

국가정보원은 오늘, 이명박 전 서울시장 엑스파일을 작성했다는 의혹에 대해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검찰 수사를 받을 용의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정원은, 이 전 시장을 겨냥한 정치사찰팀이 있었다는 것은 사실무근이라면서 검찰이 수사할 경우 모든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공식입장을 발표했습니다.

국정원은 또 이 전 시장 친인척에 대한 조사는 비공식라인의 고위공직자 부정부패 자료수집 차원에서 이뤄졌다고 해명했습니다.

한나라당 대표단도 오늘 국정원을 항의 방문하고, 이상업 전 국정원 차장을 고발하겠다고 밝혀, 곧 검찰의 수사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2. 李 “박근혜-여권 연계 의혹”

한나라당 이명박 전 서울시장측은 오늘, 이 전 시장 일가의 주민등록초본 부정발급에 박근혜 전 대표측 인사가 연루된 것에 대해 “범여권과 연계됐는지를 밝혀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들은 박 전 대표측에 건네진 주민등록 초본이 여권의 열린우리당 김혁규 의원측에게 전달돼 위장전입 폭로로 이어졌다면서, 박 전 대표측이 해명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에대해 열린우리당은 ‘자료유출 문제와 부동산 투기 의혹은 별개’라면서 이전 시장 측이 자신들의 의혹에 대해선 해명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 “손가락으로 달을 가리키면 달을 봐야지 손을 보느냐.”
이런 화두가 있죠.

부동산 투기 의혹이 있다고 문제를 제기한 손가락도 깨끗해야겠지만,
이명박 전 시장께선 일단 투기 의혹부터 먼저 해명해야하지 않을까요.

3. 8년 모아야 수도권에 내집

수도권에서 내집을 마련하려면, 8년간 연봉을 한푼도 쓰지 않고 모아야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토연구원은 오늘, 전국 3만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실태조사를 한 결과, 우리나라 주택의 평균 가격은 국민들의 6년간 수입 금액과 비슷한 수준이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수도권의 집값은 평균 연소득의 8배가 넘었습니다.

전년도 조사에비해 전국의 평균 집값은 같은 수준이었지만, 수도권은 0.4배가 높아져 수도권에서 내집마련하기가 더 어려워졌다고 연구원은 설명했습니다.

4. 환율 막느라 나라빚 100조원

환율을 방어하기 위해 정부가 빚을 내 쓰고 있는 돈이 내년에 100조원을 넘길 전망입니다.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는 오늘, 외환시장 안정을 위한 국채 발행 한도를 내년에는 11조원으로 정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외환시장안정용 국채 발행 잔액은 올해 90조원에 달해,이 계획에 따르면 내년에는 100조원을 넘게됩니다.

: 100조원이면 한해 이자만 연 5조원이군요.
환율 대책 덕분에 이익을 얻는 곳은 바로 수출로 돈 버는 대기업들이죠.

대기업 경영자 여러분, 여러분의 수익 중 많은 부분이 국민의 세금으로 이뤄졌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 세금 꼬박꼬박 내시기 바랍니다.

5. 직장인 60% “회사내 파벌로 피해”

직장인 10명중 6명이 회사 안의 파벌 때문에 피해를 입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 온라인 취업사이트가 직장인 1136명을 대상으로 벌인 설문조사에서, 직장인의 66.9%가 현재의 직장에 파벌이 있다고 답했고, 이때문에 피해를 입었다는 응답도 60.7%였습니다.

이들은 파벌 때문에 회사 안에서 입지가 좁아졌거나, 소외감을 느끼고 승진에 불이익을 받았다고 답했습니다. 파벌의 유형은 같은 부서 파벌, 학교, 지역 등을 꼽았습니다.

6. IAEA, 北 원전 폐쇄 확인

국제원자력기구는 오늘, 북한에 체류 중인 검증단이 영변 원자로가 폐쇄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모하메드 엘바라데이 원자력기구 사무총장은 “북한 당국이 잘 협조해 검증이 매우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며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미 당국은 오늘, 북한이 비핵화를 이행하는 수준에 맞춰 테러 지원국 명단 삭제 등 정치-안보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할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경찰청이 올해 상반기 사이버 범죄를 분석해보니, 접수된 것만 7만977건으로 지난해보다 8%가 넘게 늘었다고 합니다.

특히 남을 마구 비난하고 욕하는 악플 같은 사이버폭력은 20% 가까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네티즌 여러분, 정치인들이 여러분을 짜증나게한다고 해서 악플을 달지는 마십시오. 대신 연말에 표로 응징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뉴스테이크아웃을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tag·뉴스테이크아웃,이명박,“박근혜여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2 03:55共感(0)  |  お届け
- 전국의 50만 엔조이파트너가 지금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 가입후 5분안에 원하는 스타일의 엔조이 파트너 만나기!
!!! 만나서 바로 엔조이 하는곳!
!!! 미팅사이트에서 검색만 하다가 지친 남성 대환영!
!!! 만남을 원하는 여성분도 대 환영!

http://KoreaSogeting.com ☜ 미팅사이트 No~
http://KoreaSogeting.com ☜ 채팅사이트 No No~~
http://KoreaSogeting.com ☜ 화상채팅사이트 No No No~~~

엔조이파트너 지금 바로 바로 접속하세요~~~~~~~~
(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하나만
2007.09.02 03:18共感(0)  |  お届け
가입후 5분안에 원하는 엔조이파트너만나기!
엔조이파트너만을 구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

지겹게 채팅방에서 대기하지 마시고
만남 신청만 등록해노면 핸드폰으로 그녀의
전화번호가 전달됩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지금 바로바로~!삭제

뉴스 테이크아웃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