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활동이 낫다!? 해외봉사 주의사항

2007-07-24 アップロード · 517 視聴

앵커) 여름에 해외봉사활동을 가려고 준비하신 분들, 이번 아프가니스탄의 납치 사건으로 걱정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최근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해외봉사활동, 떠나기 전에 철저한 사전준비와 현지에 대한 이해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김성일기잡니다.

기자) 해외 봉사활동은 힘들고 어려운 곳으로 갈수록 더 의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뜻하지 않은 피해를 입거나 현지인들과 오해를 빚는 경우도 있습니다.

봉사단체 관계자들은 독자행동을 삼가고 전문가의 조언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합니다.
봉사계획은 현지 봉사자의 지도를 받아 수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현지에서는 비상연락망을 미리 확보하고, 상황에 따라서는 봉사 활동 내용도 보안을 유지해야합니다.

전화인터뷰> 강승삼 사무총장 (세계선교협의회) - “어디던지 위험이 있거든요. 한국사람이 그룹으로 이동하는 것이 그렇게 바람직하다고 보지 않습니다. 당분간은 자제해야 되지 않겠나.”

해당 지역문화를 존중하고 지역민 정서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단체 티셔츠의 문구나, 행사활동을 적은 펼침막이 지역민에게 적대감을 일으킬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인터뷰> 함태경 이사 (차이나네트웍연구소) - “지역설정과 더불어 지역정세를 잘 알아야죠. 상대방이 받아들이는 상황이 어떠한가에 대한 총체적인 고려가 있어야하겠죠.”

자신의 안전에 대한 준비와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가 더해진다면, 더욱 뜻깊은 해외봉사 활동이 될 것입니다.

쿠키뉴스 김성일입니다. ivemic@kmib.co.kr [국민일보 쿠키방송]

tag·조용한,활동이,낫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KUKI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47

공유하기
아프간 피랍자들의 진실은?
9年前 · 11,60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