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테이크아웃] 日,“결의안 채택 유감”

2007-07-31 アップロード · 304 視聴

안녕하십니까. 7월31일 뉴스테이크아웃입니다.

1. 탈레반, “또 살해하겠다”

한국인 인질을 두명째 살해한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무장세력이 협상이 이뤄지지 않으면 인질을 추가 살해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탈레반 측은 살해 대상으로 남성을 먼저 선택하고, 그 다음은 여성 인질의 차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수감된 탈레반 관련자들의 석방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2. “제발 오보이기를…”

탈레반 무장세력에 살해된 심성민씨의 아버지 심진표씨는 오늘 언론과 인터뷰에서 “제발 오보이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심씨는 “인간이 어떻게 금수보다 못한 일을 저지를수 있냐”면서 “비도덕적이고 악랄하다”고 비난했습니다.

아들에 대해 심씨는 “어느 젊은이보다 의협심 있고 인정 많은 훌륭한 아이였다”며 “정부가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믿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3. 日,“결의안 채택 유감”

오늘 새벽 미국 하원에서 일본의 군 위안부 강제연행 사과를 요구하는 결의안이 만장일치로 채택됐습니다.

일본 정부는 “유감”이라면서도 “다른 나라 의회가 결정한 사안”이라며 대응을 자제했습니다.

일본 언론들은 이번 결의안 채택으로 참의원 선거에서 참패한 아베 신조 총리와 자민당의 권력 기반이 더욱 취약해 질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 자기 나라가 저지른 범죄에 사과하라고 하는데, 그게 다른 나라의 일이라고 하는 일본의 배짱, 기가 막힙니다.

아베 총리는 일본 총리가 아니라 다른나라 총리인가보죠?

4. ‘매장점거’ 영업방해 금지 가처분

경찰이 매장을 점거한 이랜드 노조원들을 오늘 새벽 강제해산한데 이어, 법원에서도 매장 점거를 금지하는 가처분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서울 서부지법 민사21부는 이랜드 계열사인 뉴코아의 영업방해금지 가처분신청을 받아들여, 노조원들이 전국의 뉴코아 매장에서 점거농성을 할 경우 노조는 천만원, 노조원은 1인당 100만원을 사측에 지급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법원은 이 결정이 전국 17개 뉴코아 매장의 계산대와 출입구 주차장을 점거하거나 피켓팅을 하는 행위에 적용된다고 밝혔습니다.

5. 해외 부동산도 과세 대상

국세청은 오늘, 개인이 외국에서 부동산을 사거나 팔 때에도 국내에 세금을 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국세청은 외국에서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2600명에게 보낸 안내장에서, 외국의 부동산 거래도 국내법에 따라 취득세와 보유세, 양도소득세 등을 내야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올 상반기 해외 부동산 취득 규모는 1387건에 5억8100만 달러에 이릅니다.

* 외국에 부동산 사놓으신 분들, 국세청 안내장 잘 읽어보시고 세금 빠뜨리지 마십시오.

혹시 압니까. 나중에 여러분 자녀 중에 대통령 후보라도 나온다면, 괜히 세금 좀 아끼려다 자식 앞길 망치는 수가 있습니다.

6. 검찰, 이명박에 서면질의

이명박 한나라당 경선 예비후보를 둘러싼 고소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는 오늘, 이 후보 캠프의 대변인인 박형준 의원에게 서면질의서를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김홍일 3차장검사는, 이 후보에게 피고소인 자격으로 위장전입 의혹을 제기한 배경에 대해 질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이 후보측을 고소한 열린우리당 김혁규 의원 측에도 질의서를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

국산 한약재의 수은 오염이 중국 수입산보다 더 심하다고 합니다.

정부기관이 한약재를 분석해보니, 수은에 오염된 한약재 13개 중 절반인 6개가 국산이었고, 수은 농도도 훨씬 높았다고 합니다.

보약이 독약이 될수도 있다는 얘긴데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뉴스테이크아웃을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tag·뉴스,테이크아웃,日“결의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2 03:12共感(0)  |  お届け
만남 친구를 원하십니까???

바로 이곳입니다.

채팅사이트 아닙니다.
미팅사이트도 아닙니다.
화상채팅 사이트 절대로 아닙니다.

지금 바로 만날 파트너만을 구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
http://KoreaSogeting.com
http://KoreaSogeting.com

엔조이파트너에서 원하는 조건과 스타일의 이상형을 만나보십시요.
(조껀하려는 여성분들도 강추!)삭제

뉴스 테이크아웃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