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테이크아웃] 정부 “세금 너무 많이 걷혔네”

2007-08-09 アップロード · 107 視聴

안녕하십니까. 8월9일 뉴스테이크아웃입니다.

1. “열차타고 대표부 설치 논의”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이재정 통일부 장관은 “육로로 대표단이 갈 수 있도록 북측에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장관은 “이미 육로로 오고 간 전례가 있어 북측도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이번 남북정상회담에서 휴전체제를 평화체제로 전환하고, 서울과 평양에 남북상주대표부를 설치하는 방안을 제안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한나라 “적극 반대는 안하지만..”

한나라당은 오늘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제2차 남북정상회담에 대비할 테스크포스팀을 설치키로 했습니다.

한나라당은, 남북 정상회담에 적극 반대는 하지 않지만, 절대 대선에 악용돼선 안된다고 밝혔습니다.

3. 孫 “제3의길 창조”출마선언

대통합민주신당 손학규 전 경기지사가 오늘 대선 출마를 공식선언했습니다.

손 전 지사는 “낡은 이념의 굴레를 깨부수고, 녹슨 지역감정의 사슬을 끊고, 새로운 제3의 길을 창조적으로 주도해야한다”면서 “희망의 대한민국을 선사하기 위해 17대 대선에 나갈 것을 엄숙히 선언한다”고 말했습니다.

* 남들 다 하는 출마선언을 손학규 지사님은 아직 안하셨다니, 그게 더 신기하네요.

근데 사람들 관심이 다 남북정상회담에 가 있어서, 어떡하죠?

저희도 오늘 바빠서 이 뉴스 빼려다 집어넣었습니다. 한번 잘 해보십시오.

4. 외교부 “아프간 떠나라”

외교통상부는 아프가니스탄에서 구호활동을 벌이고 있는 한국인 NGO요원들을 한달 내에 모두 귀국하도록 했습니다.

정부는 아프간 부족지도자들에게 이같은 방침을 전했습니다. 아프간 가즈니주 지사는 한국정부와 탈레반의 대면협상을 위한 합의가 가까워지고 있다며 이틀 내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5. 정부 “세금 너무 많이 걷혔네”

권오규 경제부총리는 올해 경기 회복 덕분에 세금이 예상보다 많이 걷히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권 부총리는 그러나 내년에는 기초노령연금 도입, 한미 자유무역협정 보완대책 등으로 더 많은 돈이 필요하다면서 이에 대비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오는 22일 세재개편 방향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저는 세금 내고 남는 돈이 없어서 오늘 점심도 3500원짜리 백반으로 때웠는데, 정부는 세금이 너무 많이 걷혀서 고민이라구요?

허참. 이러니 이 정권의 인기가 바닥을 박박 기는거 아니겠습니까.

6. 콜금리 두달 연속 올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오늘 콜금리를 연 5.0%로 0.25% 올렸습니다.

금통위가 콜금리를 두달 연속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시중 은행들은 금통위 결정에 따라 예금 금리 인상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한나라당이 고민에 빠졌습니다.

반대하자니 수구꼴통으로 보일 것 같고, 찬성하자니 지지자들에게 비난받을 것 같고.

그래서 어제는 정상회담에 반대한다고 했다가, 오늘은 또 적극 반대는 안한다고 했다가 왔다∼ 갔다∼ 합니다.

정부한테는, 정상회담을 정략적으로 이용하지 말라고 준엄하게 경고하셔놓고, 자기들이야말로 진짜 정략적으로만 생각하고 있는거 아닙니까.

이러니 10년째 야당 신세죠.

이상 뉴스테이크아웃을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tag·뉴스,테이크아웃,정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뉴스 테이크아웃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