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테이크아웃] 주5일 수업 후…사교육비는 증가

2007-08-10 アップロード · 872 視聴

안녕하십니까, 8월 10일 뉴스테이크아웃입니다.

1. “주5일 수업후 사교육비 증가”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초·중·고교에서 주5일 수업제가 매월 격주로 시범 실시된 이후 서울지역 가정의 20% 가량은 사교육비가 이전보다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학생 중 30% 이상이 매월 둘째·넷째 쉬는 토요일인 이른바 ‘놀토’에 보호자 없이 혼자 지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학부모님들, 정말 우리 아이들을 계속 이대로 키우실 생각입니까?

정부도, 학교도, 이 문제를 해결할 능력이 없다는 거 잘 아시지 않습니까?

더 늦기 전에, 우리 아이들이 더 망가지기 전에, 생각을 바꾸지 않으면 우리 사회에 미래는 없습니다.

2. 종소세·부가세 신용카드로 낸다

내년부터 종합소득세와 부가가치세 등을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드 수수료는 납세자가 부담하고 카드납부 가능 한도는 300만에서 500만원 정도에서 정해질 전망입니다.

한국조세연구원 김재진 연구위원은 오늘 개최된 정책토론회에서 “종소세와 부가세, 관세 중 일부 세목부터 신용카드 납부제도를 도입할 필요가 있으며 수수료는 수익자 부담 원칙에 따라 납세자가 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습니다.

3. 용산 한강로1가, 아파트값 상승폭 최대

지난 1년 새 서울에서 아파트값이 가장 많이 오른 동은 용산구 한강로1가로 3.3평방미터, 즉 한평당 무려 743만원이 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스피드뱅크가 서울지역의 1년간 동별 아파트값 상승액을 조사한 결과 용산구 한강로1가가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3.3평방미터당 630만원이 오른 일원동이었습니다.

용산구의 경우 미군기지 이전과 민족공원 조성, 뉴타운 개발 등의 호재가 잇따르면서 최근 1년간 자치구 가운데 집값 강세가 가장 두드러졌습니다.

4. 재개발 비리 삼성물산 법인 기소

서울중앙지검 형사8부는 오늘 정비사업 조합장 등에게 부정한 청탁과 함께 수억원을 건넨 혐의로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 박모 전무와 강북사업소장 조모씨를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박 전무 등은 서울 길음 8구역 정비사업조합장 정모씨에게 조합장 선거 비용 1억5천만원 상당을 건네고 장위동 일대 재개발 구역의 공사 수주 청탁과 함께 5억여원을 건넨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또 삼성물산 법인을 건설산업기본법 위반 혐의로 기소하고 혐의 사실을 건설교통부에 통보했습니다.

5. “정상회담서 북핵문제 논의될 것”

이재정 통일부 장관은 오늘 제2차 남북정상회담 의제와 관련해 “북핵문제에 대한 논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장관은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고 “정상회담에서 북핵문제 논의가 있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두 정상이 북핵폐기 이후에 있을 한반도 전망을 다루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6. 李캠프 관계자 체포영장 재청구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는 오늘 박근혜 전 대표 관련 의혹을 제기했다 구속된 김해호씨의 기자회견에 개입한 혐의를 받고 있는 국회의원 보좌관 김모씨에 대한 체포영장을 재청구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검찰은 이명박 전 시장 캠프 내 핵심 의원의 보좌관인 김씨가 김해호씨에게 ‘의혹 제기용’ 자료를 전달한 것으로 보고 체포영장을 발부받았으며, 오늘로 시한이 만료됨에 따라 재청구해 신병확보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검찰은 또 이 후보를 위한 사조직 결성 혐의를 받고 있는 ‘희망세상21 산악회’ 김모 회장과 2백여차례 전화통화를 한 것으로 드러난 이 후보의 핵심측근 이모씨 등을 최근 소환조사했습니다.

--------------------

손학규 전 지사가 오늘 라디오방송에서 자신의 한나라당 탈당을 헬레니즘 문명에 비유했다는 얘기, 들으셨습니까?

제가 무식해서 그런 건지, 감각이 둔해서 그런 건지...

아무리 생각해도 그리스문명과 오리엔트문명이 융합돼 중세를 풍미한 헬레니즘 문명이 어떻게 대권 욕심에 정당을 뛰쳐나온 것과 비교될 수 있는 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은 이해가 되십니까?

이상 뉴스테이크아웃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tag·뉴스,테이크아웃,주5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뉴스 테이크아웃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