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범 첫 돌 됐어요

2007-08-13 アップロード · 1,777 視聴

앵커) 여러분 한국표범이라고 들어 보셨습니까? 한때는 우리나라에도 산중에 표범이 많이 살았다고 하는데요. 뉴스나우 오늘은 30여년만에 우리나라에서 태어나 첫 돌이 지난 한국표범 남매의 훌쩍 자란 모습을 만나봤습니다. 김태일 기자입니다.

기사) 매서운 눈빛과 날카로운 발톱. 금방이라도 물어 뜯을 것만 같은 이빨. 맹수의 본성이 여실히 드러나는 표범 남매가 한 우리 안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 표범들은 1973년 이후 국내에서 자취를 감춘 한국표범입니다.

지난 2005년 중국에서 들여온 한국표범 한 쌍이 새끼를 낳으면서 다시 명맥을 잇게 된 것입니다.

서울대공원은 30여년만에 태어난 이 한국표범들을 특별 관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편현수 사육사(서울대공원) - "고기도 부위가 좋고 부드러운 것으로 주고, 살이 찌면 안되기 때문에 먹이 양도 적절하게 조절해서 주고 있습니다."

표범 우리 가까이 위치한 인공 포육실.

새끼 표범 한 마리가 호랑이들에 둘러싸여 신나게 놀고 있습니다.

역시 지난 6월에 태어난 한국표범 두 마리 중 한마리로 사육사의 극진한 보살핌 속에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습니다.

이 인공 포육실에는 아기 표범 말고도 곰과 호랑이, 원숭이 등 10여마리의 어린 동물들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권식 사육사(서울대공원) - "스스로 클 수 없거나 어미가 키울 수 없게된 상황인 동물들만 데려다가 스스로 자립할 수 있을 때 까지 돌보고 있습니다."

세간의 관심 속에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는 한국표범의 사례에서 보듯 더 많은 복원과 증식 작업을 통해 이미 멸종했거나, 멸종위기에 놓인 토종 동물들의 명맥이 계속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쿠키뉴스 김태일 입니다. kti9558@kmib.co.kr

취재영상 이승환기자 97artone@kmib.co.kr [국민일보 쿠키방송]

tag·한국표범,됐어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KUKI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19

공유하기
이명박의 사람들
9年前 · 745 視聴

01:25

공유하기
경선 승복 할까?
9年前 · 509 視聴

02:09

공유하기
도로 우리당?
9年前 · 183 視聴

01:55

공유하기
성폭행범 고무줄 형량,왜?
9年前 · 11,34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