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테이크아웃] 한나라, “정상회담 우리한테 넘겨”

2007-08-20 アップロード · 242 視聴

안녕하십니까. 8월20일 뉴스 테이크아웃입니다.

1. 이명박, 한나라 대선후보로

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한나라당의 대통령 후보로 결정됐습니다.

이 전 시장은 오늘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한나라당 전당대회에서 박근혜 전 대표를 제치고 차기 대선 후보로 지명됐습니다.

이 전 시장은 연말 대선에서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뤄내겠다고 말했습니다.

2. 한나라 “정상회담, 넘겨라”

남북정상회담이 10월로 연기된데 대해 한나라당은 오늘, 차라리 다음 정권에 넘기라고 요구했습니다.

강재섭 대표는 노무현 대통령에게 정 본인이 하고 싶으면 대선 이후 대통령 당선자와 협조해서 하는게 좋다고 말했습니다.

3. 학생 상대로 정부가 고금리?

교육인적자원부와 주택금융공사가 대학원생 학자금 대출금리를 연 6.66%로 정했습니다.

정부는 당초 학자금을 내릴 방침이었지만, 시장금리가 대폭 올라 어쩔수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 연 6.66%면, 공무원 대출금리보다 더 높군요.

교육부가 가난한 학생들을 상대로 금리 장사라도 하려는 겁니까.

이러다가 케이블TV에서 교육부가 무이자~무이자~하면서 대출 광고하는건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4. 증시 급등…1700 회복

지난주 급락했던 주가가 오늘 크게 올랐습니다.

증권거래소의 코스피지수는 90포인트가 넘게 올라 사상 최대폭을 기록했습니다. 코스닥지수도 개장 직후부터 급등해 사이드카가 발동됐습니다.

코스피지수는 5.69%가 올라 1700선을 회복했고, 코스닥지수도 720을 넘었습니다.

5. 추미애도 출마 선언

추미애 전 의원이 대통합 민주신당 대선후보 경선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추 전 의원은 100만 대군을 이끌고 대선에서 승리하는 추다르크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 노무현 대통령 탄핵에 앞장섰던 추미애씨가, 범여권 대선 후보로 출마하셨군요.

추 의원과 함께 탄핵의 주역이었던 조순형 의원도 출마선언 한 뒤 높은 지지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기가 바닥이어서 고민중인 대선주자 여러분, 인기 전략으로 대통령 탄핵을 다시 한번 해볼 생각하시는 건 아니겠죠?

6. 바다 피서객 사상 최대

올 여름 부산지역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이 4000만명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동해안 해수욕장도 올 여름 피서객이 2800만명으로 사상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전국에 폭염 경보가 발령되면서 막바지 피서객이 몰리자 속초 등 일부 해수욕장은 폐장일을 이달말까지로 연장했습니다.

----------------------

세무사와 공익법인 이사장처럼 돈 잘버는 사람들끼리 점당500원의 고스톱을 쳐도 도박이 아니라는 판결이 나왔습다.

점당 100원짜리 고스톱은 도박이란 판결이 나온게 지난달인데, 500원은 도박이 아니라고 하니..

도박과 상관없는 건전시민 여러분, 앞으로 고스톱 칠 때는 적어도 점당 500은 치시기 바랍니다.

이상 뉴스테이크아웃을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tag·뉴스,테이크아웃,한나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4 03:10共感(0)  |  お届け
대한민국대표 조건만남 사이트
조건만남 1번지
전국 50만 회원 24시간 대기중
http://KoreaSogeting.com삭제

뉴스 테이크아웃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