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테이크아웃] 국민일보 디워 맞짱 토론

2007-08-22 アップロード · 4,539 視聴

안녕하십니까.
8월22일 뉴스 테이크아웃입니다.

1.MB, 국제금융센터 의혹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가 서울시장으로 재임할 때 추진한 여의도 국제금융센터 건립계획이 제2의 론스타 사건이라고 김효석 대통합민주신당 원내대표가 주장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늘 이 후보가 국제금융센터를 자신의 업적으로 남기기 위해 급박하게 추진하면서, 미국계 금융기업인 AIG에 1조원의 시세차익을 보장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전시행정의 대표 사례라면서 국정감사를 통해 검증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서브프라임, 한국에 악영향”

경제전문가들은 오늘 한국은행의 월례경제동향 간담회에서 미국의 부동산 부실대출 문제가 확산되면 우리 경제에도 나쁜 영향을 줄수 있다며 선제적으로 대처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는 국내 경제 시장의 안정을 위해 금리를 동결하거나 낮춰야한다는 뜻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그러나 심리적인 불안이 걷히면서 점차 안정을 찾아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한국은행이 사상처음으로 두달 연속 금리를 인상한게 이번달인데, 금리를 낮춰야한다는 소리가 바로 나왔군요. 이렇게 한치 앞도 내다보지 못하는 분들이 한국은행에 앉아계신다니, 눈앞이 캄캄합니다.

3.제주도에 디워 테마파크

영화 디워를 주제로한 테마파크를 제주도에 조성하는 계획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디워 협력사인 제나픽쳐스는 오늘 800억원을 들여 디워 등 심형래 감독의 영화를 소재로한 놀이공원을 서귀포 월드컵경기장 일대에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민주신당 후보등록 잡음

대선 경선체제에 본격 돌입한 대통합민주신당이 후보등록에서 부터 불협화음을 빚고 있습니다.
민주신당은 오늘 대선 경선 후보등록을 마감할 예정이지만, 친노주자들이 선거인단 대리접수 금지를 요구하면서 후보등록을 미뤘습니다.
----------------------
한명숙 유시민 신기남 후보가 “당에 망조가 들었다”고 말했군요. 오랜만에 바른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5. 탈레반 “우리도 지친다”

한국인 인질 19명을 잡고 있는 아프가니스탄 무장세력 탈레반이, 한국인 인질 사태가 오래 지속돼 지친다고 말했습니다.
탈레반은 오늘 일본 언론과 전화통화에서 한국과 전화접촉은 계속되고 있지만 진척이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정부는 한국인 인질을 석방하기 위해 대통령 직속의 특별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6. 엇갈린 ‘학력위조’ 해명

배우 최수종씨와 가수 주영훈씨의 학력이 위조됐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최씨는 외대 졸업 학력에 대해 합격은 했지만 가정형편 때문에 다니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외대는 최씨가 명예졸업장도 거부했다고 해명했습니다. 미국 주립대 졸업 학력에 의혹이 제기된 주씨는 자신이 학력을 내세운 적이 없다고 했지만, 사실과 다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내일, 쿠키뉴스에서 문화평론가 진중권씨와 누리꾼들의 맞장토론을 개최합니다.
저희 홈페이지에 오셔서 질문도 남겨주시고, 시간이 있으신분들은 여의도 국민일보 건물로 오셔서 참가해주십시오.
내일 토론회에서 뵙겠습니다.


tag·뉴스,테이크아웃,국민일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뿅뿅뿅꺄
2015.10.17 09:13共感(0)  |  お届け
뿅뿅뿅꺄 개시꺄 뿅뿅뿅꺄 개시꺄 뿅뿅뿅꺄 뿅뿅뿅꺄삭제

뉴스 테이크아웃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