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테이크아웃]美 쇠고기 검역위반, 정부가 은폐

2007-08-28 アップロード · 310 視聴

안녕하십니까.
뉴스테이크아웃입니다.

1. “변 실장, 신정아 문제 언급”

신정아 전 동국대 교수의 학력위조 의혹을 제기한 장윤 전 동국대 이사는 오늘, 변양균 청와대 정책 실장과 만난 자리에서 신씨 문제가 언급됐지만, 회유나 협조를 부탁받은 사실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장 전 이사는 또 변 실장과 만난 뒤 신씨를 옹호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반어법으로 한 말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
장윤 스님, 오늘 아침 인터뷰에선 신씨가 학력은 없어도 능력은 있기 때문에 옹호했다고 하셨는데, 오후엔 반어법으로 한 말씀이셨다고 하니 무지한 중생은 헷갈리기만 합니다.
스님의 아리송한 말씀을 화두로 용맹정진하라는 가르침은 아니시겠지요?

2. 9월 국회는 MB국회?

다음달 정기국회에서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에 대한 검증 공방이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신당은 오늘, 검증되지 않은 후보가 국가 지도자가 되면 나라가 불행해진다면서 다음달 국회를 ‘이명박 검증 국회’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한나라당도 범여권 후보에 공세로 맞대응하겠다고 나서, 정면 충돌 분위기로 치닫고 있습니다.


3. 신당 “국민경선 전원 실명조사”

민주신당 국민경선위원회는 오늘, 논란이 되고 있는 80만명의 선거인단 전원이 실제 자신의 의지로 참여했는지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경선위원회는 전화 ARS로 2회 조사해 응답이 없는 이들은 선거인단에서 제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외환은행 매각, 아직은 불가”

금융감독원은 오늘 론스타가 외환은행을 HSBC에 매각키로 양해각서를 체결한데 대해, 실제 계약으로 이행될지 알수 없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론스타가 당국에 인수의사를 타진해온 적도 없고, 헐값매각에 대한 법원 판결이 나오기 전에는 승인하기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5. 민노당 3명, 손학규 캠프로

민주노동당의 이상범 전 울산북구청장 등 당원 3명이 오늘 “민노당이 한나라당의 집권을 막을 힘이 없다”면서 민주신당 손학규 캠프에 합류했습니다.
이에 대해 민노당은 손학규 후보와 이명박 후보의 이념과 정책에는 전혀 차이가 없다면서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
민노당까지 이러니 정말 한나라당에 맞설 대안이 없는가 봅니다.
그렇다고 한나라당에서 뛰쳐나온 후보에게 표를 주기도 망설여지고..
한나라당에 반대하시는 분들, 요즘 고민이 참 많으시겠습니다.

6.“美 쇠고기 검역위반, 정부가 은폐”

한나라당 홍문표 의원은 오늘 국내에 수입된 미국산 쇠고기가 검역과정에서 위반사례로 적발된 건수가 전체의 59%에 이른다고 밝혔습니다.
홍 의원이 공개한 농림부 자료에 따르면, 미국산 쇠고기 수입이 재개된 지난해 10월부터 지난달까지 검역위반 사례는 모두 188건으로 전체 319건의 절반이 넘습니다.
홍 의원은 농림부가 이중 8건만 공식 발표했다며 축소 은폐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농림부가, 미국에서 들여온 쇠고기가 우리나라의 검역기준을 위반한 사실을 적발하고도 입을 닫고 있었답니다.

아마도 추석을 앞두고 한우 값이 뛸 것을 염려한 농림부 관료들의 눈물어린 배려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뼛조각 째 수입된 미국 쇠고기, 일단 농림부 공무원들에게 추석 선물로 쫘악 돌리면 어떨까요?

이상 뉴스테이크아웃을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tag·뉴스,테이크아웃美,쇠고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3 02:27共感(0)  |  お届け
가입후 5분안에 원하는 엔조이파트너만나기!
엔조이파트너만을 구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

지겹게 채팅방에서 대기하지 마시고
만남 신청만 등록해노면 핸드폰으로 그녀의
전화번호가 전달됩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지금 바로바로~!삭제

뉴스 테이크아웃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