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테이크아웃] 전두환 “내가 인질이 됐다면…”

2007-08-29 アップロード · 559 視聴

안녕하십니까. 8월29일 뉴스테이크아웃입니다.

1. 탈레반 “오늘 8명 석방”

아프가니스탄 무장세력 탈레반은 오늘 한국인 인질 19명 가운데 최대 8명을 이날 중 석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또 19명이 다 석방되면 이들을 한꺼번에 귀국시킬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교회도 응분의 대가 치러야”

아프간에서 살해된 심성민씨의 부친 심진표씨는 오늘 쿠키뉴스와 통화에서, 19명이 무사히 귀국한 뒤 정부와 교회에 책임을 물을 것이라면서, 응분의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인질석방 소식은 기쁘지만, 아들의 죽음이 더 억울하게 느껴진다면서 다른 가족들도 만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3. 전두환 “내가 인질이 됐다면…”

전두환 전 대통령은 오늘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를 만난 자리에서, 탈레반이 한국인 인질을 내놓지 않았다면 내가 대신 인질이 될수 없을까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전 대통령은 자신이 특수훈련을 받았기 때문에 젊은사람들보다 나을거 같았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 이분 참...
일단 한없이 리필되는 29만원 통장으로 몸값 지불하시고, 광주 민주화 운동 때처럼 공수부대 동원해서 싹 쓸어버리면 된다고 생각하신 것 같은데 말이죠.

근데 제 생각엔, 아마 탈레반에서도 골치 아프다고 안받아줄 것 같습니다.

4. 한나라 ‘李-朴 갈등’ 증폭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내일 전남 구례에서 열리는 당 연찬회에 참석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박 전 대표 측은 이 후보가 경선 승리 뒤 당내 요직을 독식하고 있다며 조직적인 불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5. 서울, 성냥갑 아파트 금지

서울시는 오늘 아파트 디자인을 독창적으로 설계해 같은 모양 같은 높이의 아파트를 지을수 없게 한 건축심의개선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서울시는 재건축 또는 신축 아파는 같은 단지 안에서도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짓고, 주변 환경을 고려해 높이도 다양하게 만들도록 규정했습니다.


6. 유부남-유부녀 결혼약속은 무효

서울가정법원 가사7단독 원정숙 판사는 오늘, 유부남과 유부녀가 한 결혼약속은 법적 효력이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법원은 황모씨가 각자 이혼한 뒤 결혼하기로 약속한 김모씨가 이를 어겼다며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선량한 풍속과 사회질서에 위배된다면서 원고패소 판결을 했습니다.

* 판사님 말씀이 맞긴 한데..
이거 결혼 약속하고 다니면서 바람피우는 유부남 유부녀들에게 희소식이 되는 건 아니겠죠?

-------------------

서울시가 성냥갑 아파트 건축을 금지하겠다고 했는데요, 사실 성냥갑도 굉장히 다양한 디자인이 있습니다.

사각형도 있지만 팔각형도 있고, 케익용 성냥갑은 초고층 빌딩형도 있습니다.

아파트 디자인이 더 예뻐지는 것도 좋지만, 괜히 아파트 가격만 올리는 핑계가 되지 않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뉴스테이크아웃을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tag·뉴스,테이크아웃,전두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하나만
2007.09.03 01:57共感(0)  |  お届け
기다리기 지루하지 않으세요?

지금 바로 만날 엔조이파트너를 구하는곳!
http://KoreaSogeting.com
(조곤만 하는곳입니당)

접속하셔서 yasuni 차즈세요.
168-49키로 24살 후회없게 만들어줄 자신있어요.
오셔서 찾으세요~~~삭제

뉴스 테이크아웃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