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테이크아웃] 잇딴 의혹에 청와대는 “…”

2007-08-30 アップロード · 283 視聴

안녕하십니까. 8월30일 뉴스테이크아웃입니다.

1. 정부 “아프간 인질, 비용 내라”

정부는 아프가니스탄에서 무장단체에 억류된 한국인들에게 항공료와 치료비 등 정부가 쓴 비용을 청구하기로 했습니다.

분당 샘물교회는 정부가 비용을 청구하면 교회가 비용을 부담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2. 기독교 “해외선교 신중하게” 자성

한국 교회는 아프간 인질사태를 계기로 위기관리기구를 설립하고, 분쟁지역의 해외선교에는 신중하게 대처하기로 했습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와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국세계선교협의회는 오늘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해외선교와 봉사활동 전에 안전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이를 위한 연합기구를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3. 잇딴 의혹에 청와대는 “…”

전현직 청와대 고위인사들의 비리 의혹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지만, 정작 청와대는 침묵하고 있습니다.

정윤재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재임시 국세청 직원 수뢰사건에 연루된 사실이 밝혀진데 이어, 국세청이 탈세비리를 제보한 내부고발자의 신원을 해당기업 사주에게 알려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하지만 청와대는 정 비서관의 사표 수리는 수뢰사건과 관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4. 민주신당 ‘강제동원’ 확인

대통합민주신당의 국민경선 선거인단 중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등록된 부정 사례가 확인됐습니다.
대리접수된 선거인단은 민주신당 출입기자였습니다.

이해찬 의원 측은, 당 경선위가 등록 경로를 추적해 검찰에 고발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이거, 5공화국의 체육관 선거가 생각납니다.
지금 민주신당 후보로 나오신 분들, 그때 아마 체육관 선거에 반대하셨었죠? 부끄러운줄 아시면 빨리 물러나십시오.

5. 기초의원 “연봉 올리자” 전국담합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기초의회가 의원들의 연봉을 대폭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전국 시군 자치구 의회 의장협의회의 권고공문에 따라 연봉 인상을 추진하고 있어, 기초의원들이 전국적으로 담합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6. 국세청이 이명박 뒷조사?

국가정보원이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와 친인척의 부동산 투기 혐의를 조사한 시기에, 국세청도 재산 검증 작업을 벌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국세청은 통상적인 업무처리였다고 밝혔습니다.

* 국세청장님, 혹시 야당 대선후보 뒷조사가 국가기관의 통상적인 업무라는 말씀은 아니시겠지요?
그런데 여권 후보들 뒷조사는 안하시나요?

---------------------

오늘은 온통 우울한 소식만 있었는데요.
마지막으로 기쁜 뉴스 몇가지 전해드리겠습니다.

영국 미들스브러에서 뛰고 있는 이동국 선수가 오늘 아침, 상쾌한 첫골을 넣었습니다.
일본 요미우리의 이승엽 선수는 6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한국의 LG트윈스는 롯데 자이언츠를 꺾고 4연승을 기록했는..
아, 이건 LG팬인 저에겐 기쁜 소식이지만, 롯데 팬들에겐 슬픈 소식이겠군요.

롯데 팬들에게도 곧 기쁜 뉴스가 전해지길 바라면서, 뉴스테이크아웃을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tag·뉴스,테이크아웃,잇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뉴스 테이크아웃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