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C 추진으로 Clean Korea 만든다

2008-03-05 アップロード · 41 視聴

3 UDC(Up, Down, Change)의 강력추진을 통해 안전한 Clean Korea을 만들겠다.

국립수의과학검역원(원장 강문일)은 4일 대강당 세미나실에서 강문일 원장과 손찬준 질병관리부장 등 간부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지 기자간담회를 갖고 검역원의 업무 추진방향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발표한 중점 추진과제로 ▲3대 도약(Up) : 동물전염병 종합방역기술 준비로 축산기반 확보, 국경검역 강화로 국민건강 보호, Pride 605에 따른 가치개발로 내외부 만족도 향상 ▲3대 최소화(Down) : 국가재난형 질병 발생예방 및 가축전염병 발생 최소화, 부정불량축산물 생산 유통 최소화, 부패 제로 기관 유지 ▲3대 변화(Change) : 원스톱 서비스 분야 확대, 축산식품 안전관리 시스템 강화, 현장 문제 해결용 간이 검사법 개발 보급 등이다.

특히, 조류인플루엔자에 대해서는 철새 등에 대한 예찰을 강화하고 있으며 구제역의 경우 중국과 북한에서 발생하는 등 국내 유입 가능성이 매우 높은 만큼 3-5월 특별방역대책기간으로 설정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는 최근 사료값 폭등으로 농가 현장에서 방역에 대한 의지가 약화되었다는 지적이 있었으며 미산 쇠고기 급식과 관련 국내 급식에는 영양히 없는지 우려하는 질문이 있었다. 수입 위생조건 개정과 관련해서는 과학적 근거에 의해 검역방법과 안전성문제, 특히 광우병 관련 여러상황을 정부의 판단에 오류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제역의 2000년과 2002년 발생원인에 대해서는 황사로 단정지은바 없으며 황사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고 중국산 건초 등에 무게를 두고 있다. 또한 해외 방문객에 의한 유입가능성도 높다고 강조했다.

tag·추진으로,Clean,Korea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47,001
チャンネル会員数
4

축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5:43

공유하기
돼지 거세의 신혁명!
8年前 · 27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