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story...

2007-02-17 アップロード · 943 視聴

언제나 곁에서 힘이 되어주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저의 사랑스런 아내입니다.
5년전 저희는 우연히 만나서 친구로 연락하고 지냈습니다.
하지만 그 해 여름에 제 친구들과 아내친구들이 같이 여행을 갔다가 서로를 다시 보게 되고 결국 사귀게 되었습니다.
같은 대학이었지만 저는 그때까지는 대학에 복학할 생각이 전혀 없어 2년동안 조선소에서 일하던 상태였습니다.
무작정 돈을 모아서 무엇이라도 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희 아내는 그때 저를 바로 잡아주었습니다.
하던 일이 너무 위험하고 힘들었기 때문에 졸업하고 더 좋은 직장을 권유해주었습니다.
또 혹시라도 돈을 모아서 무엇을 시작해도 성공을 약속 할 수 없었으므로 시간과 돈 낭비라며 저를 바로 잡아주었습니다.
사실 그때는 아내와 같이 학교 다니며 조금이라도 더 붙어 있으려고 복학을 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제대로 된 선택이었죠. 구체적인 계획도 없이 하루 벌어 하루 쓰는 맛에 살고 있었으니까요.
아무튼 저희는 매일 같이 만나며 학창 생활을 즐겼습니다.
그러나 사랑이라 해야하나 실수라 해야하나, 갑자기 임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졸업반이었던 아내와 1년을 남겨둔 저는 그 당시는 사실 무척 곤란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땐 정말 암울했습니다. 둘다 학생이라 가진 것도 없는 상태였고, 허락받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몇일을 고민한 끝에 결정을 내렸습니다. 저희 사이에서 생긴 하나의 생명을 지울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어느날 그녀가 다니는 길에 그녀의 이름과 사랑해라는 글을 프린트한 A4지를 길바닥과 벽에 붙여놓았습니다.
사람들이 없는 시간 새벽 2시부터 6시까지 미리 준비한 A4 용지를 지하철 역부터 그녀의 강의실 건물까지 붙였습니다.
그리고 오전 강의 시간에 장미꽃 100송이를 보냈습니다. 뒤따라 들어가 손가락에 반지를 끼워주며 프로즈를 했습니다.
아내도 사랑으로 받아주었습니다. 하지만 결혼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저희집에서는 생각보다 쉽게 허락받았는데 처갓집에서 크게 반대하셔서 정말 어려웠습니다.
급기야 아내가 집까지 나오면서 결국 결혼 허락을 받았습니다. 장모님께 갚을 것이 너무 많습니다.
평생 홀로 아내를 키워 주셨는데 근심걱정으로 가득찬 채로 딸을 시집보냈습니다.
저도 부모의 입장이라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라도 그런 경우라면 분명 반대할 것이니까요.
그래서 못난 사위가 장모님 맘 고생시킨것은 평생 평생토록 효도하며 다 갚을 것 입니다.
10개월이 지나고 저희 딸이 태어났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낳은 딸이라서 저에게는 어떤 의미였는지 말로는 표현하지 못할꺼 같습니다.
형편이 어려워서 산후조리원도 못 보내주고 딸을 낳고 3일만에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때는 정말 미안했습니다. 다른 산모들은 아기 낳고 호강하며 산후조리하는데 저는 그렇게 못 해줬거든요.
아직도 그때가 생각납니다. 아내에게 미안해서 새벽마다 우는 딸을 제가 업고 잠 재우고 젖을 먹지 않아서 우유를
먹이고 천 귀저기 빨았던 시절이 생생하네요. 매일같이 반복되던 힘든 생활이었지만 그때가 그리울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있다가 저희는 아버지가 사주신 작은 아파트로 이사를 했습니다.
신나서 방문 페인트칠도 저희가 직접했습니다.
도배,장판까지 다 새로하고 나서 가전제품을 기다리던 그 설레임이 기억납니다.
가전제품들 다 들어오고 우리 짐들을 다 풀고 집이 딱 완성되었을때 이제 아내와 함께 사는구나라는 실감이 들었습니다.
그날밤은 정말 좋아서 두 눈 말똥말똥하게 뜨고 새벽까지 행복하게 살자며 저희의 미래를 약속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뒤 결혼식까지 올리고 저희는 완전히 하나가 되었습니다.
사실 신혼여행도 다른 사람들처럼 해외로 가고 싶었지만 형편이 안되서 제주도로 밖에 못가서 아직도 미안합니다.
주변 사람들이 모두 해외로 가니 그때마다 아내에게 면목이 없네요.
그래서 해외여행 몇 번이고 시켜줄 것입니다. 이건 정말 꼭 지킬 것입니다.
결혼 후 아내의 몸이 이상해서 알아봤더니 갑상선이었습니다.
아기를 낳으면 여자들에게 올 수 있는 병이었는데 알고보니 우울증과 함께 오는 무서운 병이더군요.
1년간 약물치료하면서 몸관리를 잘해서 지금은 약을 끊기는 했지만 언제 재발할지 모르는 병이라 걱정입니다.
갑상선때문에 저도 맘고생을 많이해서 앞으로는 아내가 아픈 곳없이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저희는 졸업도 하기 전에 딸이 태어났으니 형편이 좋을리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돈만 많이 주는 곳에 취직을 했습니다. 돈이 급해서 어쩔수가 없었습니다.
사실 제가 봐도 미래가 보장되어있지 않은 곳이어서 항상 가슴속엔 응어리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때도 아내는 아무말없이 저를 믿고 의지했습니다.
그런 아내에게 더 미안해서 저는 저희 가족의 미래를 그 곳에 맡길수가 없었습니다.
급기야 생각한것이 공무원이었습니다.
사실 최근에 가장 안정적이고 사회적으로 선호하는 직업이다보니 경쟁률이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아내와 딸을 보니 제가 갈 곳이 어렵고 힘들어도 그 바늘구멍이 보였습니다.
그때부터 주경야독을 시작했습니다. 그후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사실 저도 힘들었지만 아내를 보면 더 측은해 보였습니다.
친구들은 다 놀고 있는데 어린 나이에 시집와서 살림하고 아기 키운다고 고생하는 아내를 보면
언제나 가슴이 아팠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아내가 항상 제게 말했습니다.
힘들지 않냐며, 자기를 만나서 고생한다며, 나중에 분명히 성공할꺼라며...
항상 제게 힘과 용기를 주었습니다.
일하고 공부한다고 피곤한 저였기에 2년동안 제대로 놀러 한번 간 적이 없는거 같네요.
지금 생각해보니 참 못난 남편, 아빠였던거 같네요.
그러던중 아내는 제가 힘들어 보였는지 작년초에 일하러 간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엔 무조건 반대했습니다.
못난 남편 만나 고생하는게 너무 싫어서 극구 반대했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아내는 매일 집에 있는거보다 나가서 일하는게 더 재밋고, 살아있는거 같다고 했습니다.
사회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했습니다. 결국 아내는 하고 싶은 일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게 바로 어린이집 교사였습니다. 위치도 가깝고 조건도 좋았습니다.
같은 반은 아니지만 딸도 데리고 갈 수 있어서 더 걱정이 없었습니다.
그 후 아내는 새로운 삶을 찾은 것처럼 많이 밝아졌습니다. 또 딸도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하지만 아침에 아내가 일하러 가는 모습과 저녁에 피곤해하는 모습을 보면 얼마나 가슴이 아픈지 모릅니다.
그런 아내에게 제가 해줄수 있는 말이 사실 별로 없습니다. 항상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는 말뿐입니다.
그러면 아내는 언제든지 제게 말해줍니다.
우리 남편이 최고라고요. 이번에는 꼭 합격할 것이라구요. 힘내라구요.
항상 좋은 말만 해주는 아내입니다.
언제나 모자란 저이기에 오늘도 아내에게 모자란 부분을 채우려 애쓰고 있습니다.
드디어 2007년 공무원 시험일정이 잡혔습니다. 제게 조금의 시간이 더 남아있습니다.
남은 시간 동안 저의 모든 것을 다 걸어 꼭 합격하도록 할 것입니다.
정말 앞만 보고 달려왔습니다. 사랑하는 아내와 귀여운 딸을 위해서라도 꼭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젠 정말 사랑하는 아내에게 말로만 호강이 아닌 정말 호강시켜주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아내에게....
남은 시간만큼은 당신에게 최고의 순간들만을 만들어 주고 싶어.
처음의 그 마음 그대로 당신만을 생각하며 당신만을 바라보며 당신만을 위한 사람이 될께.
못난 남편 데리고 살아줘서 고맙고, 우리 예쁜 서정이 낳아주고 키워줘서 고마워.
우리가 함께 지나온 시간동안 사실 힘든 일도 많고 어려운 일도 많았지만 이 모든 일들이 먼 훗날 우리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을꺼야.
당신이 있어 난 정말 행복한 사람이야. 우리 사랑 영원히 변치말자.
앞으로 남은 평생 지금처럼 아껴주고 사랑하며 행복하게 살자.
사랑해~

"똑똑하게 사랑하라",사랑UCC

tag·love,story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붕이
2007.08.03 01:00共感(0)  |  お届け
와~~ 정말 감동적이예요~~ 꼭 좋은 성과 있으시길... 행복하세요~~삭제
강동기
2007.02.25 03:42共感(0)  |  お届け
저는 작년에 제줃 를다녀왓음니다 여러분 제주도로놀로오세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6,072
チャンネル会員数
3

이벤트 응모동영상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