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으로 치료한다

2008-02-12 アップロード · 150 視聴

신혼 초에 남편들을 보면 대부분 배가 나오고 체중증가가 나타납니다.
이유는 아무래도 일찍 퇴근해서 신부가 차려 놓은 여러음식을 다먹고 또 정성스럽게 차려 나온 과일도 아낌없이 잔뜩먹고 또 배가 출출해 치킨이라도 야참으로 먹게 되어 먹는 즐거움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밤에 먹는 음식과 고기 위주의 식단이 남편의 건강을 특히 간을 너무 힘들게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고기는 우리 몸에 필요한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양이 많거나 주로 저녁이후에 먹는다면 간과 장에 부담을 주고 곰팡이균 같은 유해균이 많아지게 만들어 결국 우리 몸을 파괴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 흰쌀밥이나 밀가루 음식, 튀긴 음식 등도 같은 역할을 하게 되고 밤에 먹는 다량의 과일도 간기능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붉은 고기는 변의 대장 통과 시간을 느리게 만들어 변비를 초래하거나 변에 있는 나쁜 물질이 우리몸으로 다시 재흡수가 되게 만들어 결국에는 간기능을 떨어뜨리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고기는 하루 30 ~ 100그람 정도 먹고, 꼭 야채를 같이 먹는 것이 좋고, 일주일을 기준으로 5-6일은 생선, 1-2일은 고기 (붉은 살보다는 흰살)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붉은 사과를 껍질째 먹는것, 토마토, 귤을 먹는 것이 필수적이고, 야채도 여러 색깔이 포함되게 골고루 먹는것, 밥은 현미를 포함한 잡곡을 1/3 ~ 1/2 공기 정도 먹고, 된장을 하루 한끼 먹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천천히 먹는 것입니다.

음식물의 부패나 위염, 식도염은 음식을 빨리 먹어서 생깁니다. 그리고 신맛을 너무 싫어한다면 위산저하로 인해 균들이 증식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식초가 들어간 음식을 먹는 것과 유산균을 복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 천연 비타민과 미네랄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과거에 비해 토양과 환경오염이 심해 음식만 제대로 먹어서 건강을 지키기에 부족함이 있습니다. 그걸 채울수 있는 천연 성분의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이 좀 더 현명한 자연치료라 생각이 됩니다.

참고로 비타민과 미네랄은 에너지를 쓰게하는 것과 에너지를 모아두는 것이 다르게 존재하기 때문에 개인에 맞는 좀더 구체적인 처방이 자연치료의 장점이자 핵심이라 하겠습니다.

tag·대한자연치료의학회,자연식,자연치료,클리닉더데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
全体アクセス
64,291
チャンネル会員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