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능장애란 무엇인가요

2008-06-20 アップロード · 2,618 視聴

성기능장애와 여성성기능장애 모두 과거에는 심리적원인으로만 해석되어 치료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기질적 성기능장애가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여성성기능장애의 유병율은 남성에 비해서도 높은 편인데, 심리적요인을 제외한 신체적요인들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출산


여성의 임신과 출산은 여성성기능장애의 중요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분만 시 동반될 수 있는 회음부의 파열이나 과도한 회음절개는 출산 후 회음부의 신경 및 근육손상을 가져와 여성 성기능장애가 나타날 수 있고, 손상부위의 통증으로 인한 성교통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출산시 골반근육의 손상, 임신중 오랜기간에 걸친 골반근육들의 현저한 약화등도 성기능장애의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내분비적 원인



여성이 폐경기가 되면 혈중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이 감소하고 그에 따라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도 함께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출산직후나 모유를 주고 있는 여성도 여성호르몬 수치가 감소하게 됩니다. 남성호르몬 감소로 인해 성욕구가 감소하며, 여성호르몬수치의 감소로 성적흥분이나 극치감도 방해받게 됩니다.

더불어 외성기로의 혈액순환도 감소하게 되므로 외성기는 위축되고, 음핵의 감각도 무뎌지며, 질벽은 얇아지고 윤활작용도 떨어져 성행위시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호르몬의 변화는 모든 단계의 성기능장애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질환 및 약물



질염, 방광염등의 염증성 질환은 통증을 일으키며, 당뇨병과 같은 질환은 성기로의 혈액순환과 감각에 이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만성우울증이나 고혈압이 있다면 우울증으로 인해 성욕이 감퇴될뿐 아니라 고혈압의 치료제인 혈압강하제로 인해 외성기로의 순환장애와 감각이상으로 더욱 심각한 성기능 장애를 초래하게 됩니다.
그밖에도 수면제, 경구 피임약, 향정신성 약물, 마약성 진통제등도 성기능장애의 원인이 되며, 이뇨제나 항히스타미제와 같이 탈수를 조장하는 약제들은 질점막을 건조시켜 성감을 감소시킵니다.




신경 및 근육손상



출산이나 교통사고로 인해 골반이 손상되면 외성기의 감각에 장애를 가져옵니다. 또한 나이를 먹음에 따라 질근육의 긴장도가 떨어지고 질이완이 심한 경우 흥분장애및 오르가즘 장애를 겪게 됩니다.





여성성기능 장애의 치료방법


인식의 변화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여성들이 성기능 장애를 질병의 하나로 인식하고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여성성기능장애의 과학적 진단과 치료방법이 많이 개발되고 있으며, 만족스러운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여성성기능장애의 치료방법에는 크게 성상담, 약물치료, 물리치료, 수술적방법등이 있습니다.

tag·포모나여성클리닉,성기능장애,성기능장애치료,성기능장애의 종류,성기능장애의원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
全体アクセス
64,290
チャンネル会員数
3

자연치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17

공유하기
질성형은 왜 하나요
8年前 · 4,32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