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TV]저신장증 성장치료법의 오해와 진실

2007-01-30 アップロード · 4,405 視聴

키에 대한 관심이 커진 만큼 키 크는 법에 대한 속설들은 물론! 키가 큰다는 건강식품들까지~ 그야말로 홍수를 이루고 있다.
과연 제대로 된 정보는 무엇일까?

# A : 잘 먹고 잘 자는게 키 크는거 아니에요
# A : 낭떠러지에서 떨어지는 꿈 꾸면
# A : 콩나물 먹으면 키 큰다, 은행

# rep : 키 큰 사람들에 대한 선망이 커질수록 키 크는 방법에 대한 속설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사실 아십니까? 그런 속설을 믿다가 때를 놓치면 성장 치료에 낭패를 볼 수도 있다는 사실!
오늘 이 시간, 어떻게 해야 확실하게 키가 클 수 있는지~ 그 방법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중 3 재열이는 중학교에 들어서면서부터 키가 전혀 자라지 않아 고민이 많다. 키가 자라지 않으면서부터 활달했던 성격까지 내성적으로 변했다는데!
한창 아이들과 뛰어 놀 나이지만, 아이들과 어울려 놀기 보다는 혼자 마술 연습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재열이 때문에 엄마는 고민이 많다.

# 엄마 : 성장 속도가 빨라서 성장판이 일찍 닫힐 거라고 성장 호르몬 맞기를 권하시더라구요,
아직까지 170다 돼 가니까 1년 더 있다 보자 했더니 1년 전 가서 성장판 찍었더니 이미 닫혔다 효과가 없다. 가격은 30-40만원 세달 먹였는데 효과 없어

이미 성장판이 닫혀 버린 재열이! 제 때 성장치료를 하지 못한 것이 후회돼 키 큰다는 방법들을 다 동원해 봤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다고 한다.

# 아이 : 옛날엔 작았던 아이들 커지니까 한편으로 무섭기도 하고

키가 크고 싶다면, 이런 속설은 믿지 말자!
근육질이기 때문에~ 야한 생각을 많이해서~
손발이 작아서~ 귀를 뚫어서~ 겨드랑이 털이 나서~ 뚱뚱하기 때문에 키가 안 자란다는 속설은 전~혀~ 근거 없는 소리란다!!

# rep : 최근 키와 관련한 검증되지 않은 건강식품들, 속설들을 따르다가 치료시기를 놓친 아이들이 상당수라고 하는데요! 제대로 된 성장 치료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전문의에게 들어보겠습니다.

성장 치료에 대한 실속 정보를 얻기 위해 찾은 곳은 강남 성모 병원! 성장 치료 전문의 서병규 교수!!

# rep : 성장 치료 한약, 약품 오래 복용하다 보면 폐해는?
(약효 입증돼 있지 않고 부작용 검증도 없기에 성장 상담하다보면 그런 제품 뒤 간, 콩팥 부작용 등 많이 있는 경우 있어)

여러 치료법들 중 임상적으로도 그 효과가 검증된 것은 상당수 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성장 호르몬 치료다.

# 의사 : 똑 같이 다른 질환인데, 터너 증후군 가족성 저 신장에서도 치료 후 성장 속도 부쩍 증가

성장호르몬은 성장판 연골 세포의 분화를 촉진시켜 뼈의 길이를 성장 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이와 함께 지방 분해, 단백 합성, 골 교체율 및 골밀도까지 증가시켜 다양한 신진대사 개선 작용에도 기여함으로써 성장 호르몬 결핍을 치료하고, 신체의 성장을 돕는데 막대한 도움을 주는 치료제다.

실제로 성장 호르몬 치료제를 이용해 성장 치료를 받고 있는 초등 학생의 경우를 통해 치료 방법과 그 효과를 확인 해 보자.

치료법에 대한 보다 상세한 설명을 해 주실분은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황일태 교수!

# 의사 : 주사 부위는 팔, 허벅지, 배, 엉덩이 부위 골고루 돌아가며 주사
성장판이 닫히기 전 1년 동안 성장 호르몬 치료를 받은 아이의 키는 놀랄만큼 변화가 있었다.

REP : 성장 호르몬 치료 후 키, 성격 변화?
(1년에 9센티, 만족스럽고 아이도 우울해하고 콤플렉스 느끼는 것 같았는데 지금은 자기 좋아하는 친구 이름 대면서 그 아이와 키 비슷해 졌다고 좋아해)

그렇다면! 성장호르몬 치료! 그 부작용은 전혀 없는 것일까?

# 의사 : 성장 호르몬 치료하다 보면 드물게 성장 판 닫히는게 빨라 질 수 있지만 드물어 혈당 올라갈 수 있어서 3개월마다 부작용 검사

# REP : 오늘 이 시간 성장 치료법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여러 키 크는 속설들을 믿기 보다는 확실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는 사실!
다들 아셨죠? 지금 내 아이 키가 작아 고민이시라면, 좀 있으면 자라겠지 생각 마시고..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게 서둘러 소아내분비전문의에게 제대로 된 진단을 받고, 성장호르몬 치료를 상담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tag·건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최현비
2007.07.04 03:23共感(0)  |  お届け
어~멋짐ㅇ,ㅇㅇㅇ삭제
최현비
2007.07.04 03:22共感(0)  |  お届け
어~멋짐ㅇ,ㅇㅇㅇ삭제

건강정보센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