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혁명

2006-10-18 アップロード · 5,475 視聴

<우유 혁명>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 제작진

연출 : 최창엽
애니메이션 제작 : 박예솔, 박혜령
기획 및 촬영 참여 : 김다예
애니메이션 제작 스탭 : 2명


● 주제/기획의도

영화 속에서 아이들은 자신들의 행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관습화되고 막혀 있던 제도에 대항한다. 물론 실패도 많다.
자신의 목표를 이루려다 보니 부정적인 방식을 사용하려 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런데서 나오는 경험과 동료들과의 연대 의식,
단면적인 공격이 아닌 상대와 타협할 줄 아는 정신 등을 배우게 되는 것이다. 어린 초등학생들의 혁명을 보는 우리들도 마치
그‘다품종 우유 배급’을 위해 ‘우유 혁명’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어리고 미성숙한 아이들이 자신들의 권리를 찾아가기 위해 그들을 위한 목표을 구상하고 성취한다


● 시놉시스

“혁명의 시작”
매일매일 나오는 200ml 흰우유 급식을 대부분의 아이들은 쓰레기통에 버리거나, 교실 서랍에 끼워놓는다.
지호를 비롯한 동윤과 나래는 이런 강압적인 제도에 순응할 수 없다며 반기를 들기 시작하지만, 담임에 의해 번번히 교무실에서 우유를 강제로 먹게 된다. 억울하고 도전정신이 불타오른 희진은 혁명을 생각하게 된다. 좀더 계획적인 조직을 위해 동윤, 나래를 끌어들여'다품종 우유 배급 추진 위원회'를 결성한다.

“작전 개시”
첫번째 계획으로 '엄마 조르기' 계획을 시행하지만 엄마를 조르기엔 너무 늙어버린 초등학교 고학년의 나이의 이유로 실패한다.
두번째 계획으로 '교장과의 만남' 계획을 시행한다.
그러나 너무 나이가 들어 귀가 쇠약해지신 교장선생님과의 직접적인 대화는 너무 답답하여 실패한다.
하지만, 교장과의 대화 도중 지호는 교장의 책상 속에서 교장과 학교에 우유를 배급하는 업체의 사장이 형제라는 것을 알게 된다.
세번째 계획으로는 '방송실 쿠데타'. 전교에 울려퍼지는 방송만큼 그들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은 너무나 좋은 방법이었다.
방송실 열쇠를 담임이 갖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담임의 열쇠를 훔쳐 작전 개시..
그러나 쫓아오는 담임을 막느라 정신없는 지호과 나래를 뒤로 교정기를 껴서(혹은 치아가 덜 나서) 발음을 똑바로 못하는 동윤의 방송으로 효과를 거두지 못한다.
자신들의 능력의 한계라며 상심하는 다품종 우유 배급 추진 위원회.

“기적 탐구”
담임의 꾸지람 중, 지호는 초등학교 학생회장 선거가 있음을 알게 되었고, 마지막 기운을 다해 '다품종 우유 배급'을 공약으로
선거에 나가기로 한다. 돈이 많아 학교에 한 행사 할 수 있는 나래가 회장 후보로 나오고, 희진과 동윤은 보조 도우미를 한다.
그간 만반의 준비를 한만큼 나래의 연설은 다른 아이들에 비해 훨씬 야무지고 힘이 있었다 그리하야 나래가 학생회장이 된다.
그후 학생 일보에는 일주일에 한 번 딸기우유가 나온다는 소식이 전해지고,'다품종 우유 배급 추진 위원회'는 처음으로 딸기우유가 배급되는 날, 방송실에 모여 함께 건배를 한다.

tag·우유,혁명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kumdong2
2007.07.23 12:28共感(0)  |  お届け
청소년들과축제기획하려고하는데도움이될거같아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25,403
チャンネル会員数
32

청소년영화제동영상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17:16

공유하기
나의 머리를 찾아주세요
10年前 · 2,422 視聴
우유 혁명
10年前 · 5,475 視聴

13:39

공유하기
그림과 벙어리
10年前 · 3,037 視聴

08:09

공유하기
What Do You See?
10年前 · 1,84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