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드] 르노삼성 NEW SM5 07년식

2008-07-29 アップロード · 1,165 視聴

제목:르노삼성 NEW SM5 07년식




제작/ 카모드(http://www.carmode.com)
photo/ 김판준(blog.naver.com/mirshout)
text/ 강경완 (Webmaster@carmode.com)
김신형 29세 자영업 대전광역시


오너가 말하는 포인트!


1.에어 서스펜션: 에어 서스펜션 장착 전 네오테크 풀옵 장착 하였으나 낮은 차고와 도로 지형 때문에 자세 잡기 힘들었다. 지금은 에어서스로 자세는 나오면서 도로 지형의 영향을 안 받으니 운전이 편하고 이 시대 최고의 서스펜션으로 생각된다.
2.커스텀 페이팅: 나만의 색깔. 동호회 지역장으로서 나를 봐주는 시선이 많았으나 커스텀 페인팅 이후 더욱 그렇다. 시내에서 손 흔들어 주는 사람이 많음.
3.오디오 시스템: 클라리온 D2 최상의 무출 데크. 오디오닉스 트윗, 미드, 락포드 T1, 프론트 앰프 헬릭스 A4, 리어 카셀, total 2400W



에어서스와 닛산 베이스의 찰진 궁합.


이번 차량의 드레스업 포인트는 역시 에어서스펜션이다. VIP오너라면 누구나 한번쯤 생각할 아이템인 에어서스펜션은 RV나 밴의 경우 승차감 위주의 선택이다. 하지만 드레스업 오너들은 자유로운 차고조절이 선택 이유일 것이다. “SM의 경우 닛산 베이스의 차량이기 때문에 다운이 더 많이 되고 다운 시 자세가 더 나오지요” NF보다 더욱 주저앉은 것에 대한 오너의 한 마디다. 에어서스를 사용해본 소감에 대해서는 “정말 좋습니다. 차고 다운으로 주행하다가도 필요시 번튼 조작 한번으로 차고를 마음대로 올렸다 내렸다 하니 저 차고에 따른 스트레스도 없고요. 그리고 견인 및 휠 도난 걱정 없지요 하하하” 오너는 매우 만족 하는 듯 했다. 이번 SM의 경우처럼 휠의 일부가 펜더 안으로 들어가는 스타일은 최신 일본 유행 스타일이다. 이전에는 휠의 림 끝선과 펜더를 일치 시키는 일명 “측면일치” 혹은 “림 측면”의 타이트함이 드레스업의 척도였으나 새로운 유행으로 일명 “측면안쪽”으로 휠이 잠기는 스타일이 뜨고 있다. 국내의 경우야 에어서스의 초기이기 때문에 아직은 사용상의 편리함이 부각되고 있지만 점차 드레스업 선진국의 스타일로 가지 않을까 예상 한다. 이 차량은 에어서스 만으로도 사람들의 많은 주목을 받는 차량인데 더불어 보닛에는 커스텀 도색까지 작업 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그밖에도 체인지 레버부츠는 최근 유행인 숏 매뉴얼 타입으로 개조하였으며 핑크빛의 계기판 조명과 조수석 앞에 위치한 추가 게이지가 이색 적이다.
에어 서스펜션:
커스텀 페인팅:



SPEC

에어로파츠:(앞)노블 디자인, (뒤)NEFD SM7용 이식, (옆)NEFD
트렁크 스포일러:순정 옵션
라디에이터 그릴:아시스 구형에 도장
휠:SSR 비스콘티 LX-S 19″ (앞)8.5j +25 (뒤)9.5j +20
타이어:한국 K104 235/35-19 4본 동일
서스펜션:에어 리프트 풀옵션
브레이크:순정
외부도장:순정
머플러:일본 자스마 인증 듀얼
익스테리어 기타:뉴SM 오버펜더 전국 1호차, 걸윙 사이드 미러, 사제 썬루프, 임프레션용 사제 리어콤비램프 이식, C&F 커스텀 데시보드 게이지컵(진공, 공연비, 볼트), 블랙 베젤, 정션 엠블럼, 정션 스포츠 스티커
인테리어:정션(킨투나, 후사, 타월, 신차의 향기, 믹스스티커), 체인지 레버 매뉴얼 룩 개조, 핫 핑크 LED화.
엔진:흡 배기 풀
드레스업 비용:약 1,500만원 엔진:약 300만원 오디오:약 1,000만원


<뉴SM5-게이지>C&F 커스텀 데시보드 게이지컵(진공, 공연비, 볼트) 장착 위치가 톡톡 튄다.

<뉴SM5-계기판>실내 풀 LED화. 색깔은 핫 핑크


<뉴SM5-그릴>구형 아시스 그릴에 차체 동색 페인팅을 하고 VIP혼 엠블럼을 추가함.


<뉴SM5-기아봉>오토 차량이지만 매뉴얼 룩으로 개조된 체인지 레버. 레버 뒤쪽으로 보이는 스위치가 에어서스펜션 조절 스위치 이다. 상, 하 2단계 메모리로 조작이 간편하며 원하는 차고로 조절 가능 하다.


<뉴SM5-사이드미러>걸윙 사이드 미러.

<뉴SM5-정션술>정션을 대표하는 상품중 하나인 킨투나, 후사+신차의 향기까지 구비.

<뉴SM5-헤드램프2>블랙 베젤 및 아이라인, LED 윙커가 하나 된 헤드라이트.

<뉴SM5-휠2>주차 모드로 최저 다운된 상태이다. 이 상태로 주행은 불가 하며 주행 시 살짝 올리고 주행 한다.

<뉴SM5-휠3>오버 펜더 가공을 하여 휠을 잠기게 하였다. 휠:SSR 비스콘티 LX-S 19″ (앞)8.5j +25 (뒤)9.5j +20 타이어:한국 K104 235/35-19 4본 동일

<뉴SM5-후측면>임프레션용 사제 리어 콤비램프를 이식 했다. 리어 립 타임 에어댐은 SM7용을 가공 이식 했다. 머플러는 일본 머플러 협회인 JASMA(자스마) 인증 듀얼.

tag·카모드,드레스업카,SM5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191,985
チャンネル会員数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