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드] LED STUDIO X infiniti FX35

2009-01-30 アップロード · 480 視聴

LED STUDIO X infiniti FX35

제작/ 카모드(http://www.carmode.com)
photo/ 김판준(blog.naver.com/mirshout)
text/ 강경완 (Webmaster@carmode.com)



드레스업 포인트
1.랩핑: 순정컬러의 단조로운 이미지를 외부도장 없이 필름 시공만으로 투톤의 스포티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또한 외부의 오염 물질로부터의 손상을 막아 준다.
2.알로이 휠&타이어: infiniti FX의 경우 순정 휠의 사이즈는 18″, 20″이지만 22″의 대구경 휠을 적용하여 넓은 휠 하우스가 꽉! 채워 보여 마치 SUV의 느낌보단 강렬한 스포츠카의 이미지를 연출한다.
3.LED튜닝: 현재 차량에 전구는 하나도 없다. 모두LED 제품으로 개조하여 시인 성 뿐만 아니라 FX의 신비로운 이미지를 좀 더 연출하는데 상당한 역할을 한다.

<부제>
차폭 1925mm의 WIDE&LOW 차체와 22″알로이 휠의 조우, 모두가 꿈꾸는 FX

이번 차량은 LED STUDIO의 정정민이사의 차량이다. 정 이사는 자기만의 색깔이 살아 있는 드레스업을 최우선 컨셉트로 여기는 자동차 마니아다. 오너는 “22″로 인치 업을 해도 순정 같지요. 심지어 세차장에서도 첫눈에 ‘어 20″네’ 라며 휠을 닦다가 놀라는 경우도 있어요, 휠 하우스가 크고 순정 사이즈도 큰 SUV다 보니 인치 업 효과가 조금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라고 한다. SUV답지 않은 낮고 넓은 차체와 특색 있는 높은 배기음은 FX의 존재 가치를 더욱 높인다. 본 차량은 V6기통의 FX35이지만 오너는 북미 형 리어콤비램프, 아이바크다운 스프링, FX45 배기 시스템과 쇽업소버 등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였다. 특히 FX45의 배기 시스템을 이식한 후 순정의 조용하던 배기음은 사라지고 FX45의 특색 있는 소리로 바뀌었다고 한다. 그밖에 천장부위와 C필러만 작업했던 블랙 랩핑을 최근 보닛과 트렁크에도 작업하여 하나밖에 없는 특별함을 부여했다. LED부분에 있어 최근에 시도한 것은 무엇이 있냐는 질문에 “실내의 A필러부에 음악에 맞춰 움직이는 LED 모듈과 색깔이 은은하게 변하는 모듈을 작업해 봤어요. 그런데 움악에 반응하는 LED모듈은 LED가 필러부에 있다 보니 운전하는데 방해가 되어서 커넥터만 빼놓았고 지금은 은은하게 색깔이 변하는 LED만 작동 합니다.” 당연한 물음이겠지만 차량에 어느 정도 LED화가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생각 보다 벌브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모조리 다 LED로 작업 했습니다.” 라는 역시 당연한 답을 주는 오너는 지금 모습이 많이 미흡하다며 앞으로 작업할 목록을 적어준다. 추후 튜닝 내역: 브레이크(F)6p 355mm디스크, (R)4p, 일체형 서스펜션, NISMO 슈퍼차져, 에어로파츠 FULL SET.


SPEC
에어로파츠:(앞),(뒤),(옆)...
트렁크 스포일러:...
라디에이터 그릴:...
휠:타이어길드 수입 22″ (앞)9j +32 (뒤)10j +6
타이어:한국 V4ES 265/35R22
서스펜션:아이바크 프로킷 다운스프링+FX45 쇽업소버
브레이크:순정
외부도장:순정+블랙 컬러 랩핑(오라클 원단), 유리막 코팅, PPF필름 시공
머플러:FX45 순정 풀 배기 이식
익스테리어 기타:북미형 리어콤비네이션램프, 리플렉터, 사이드 시그널 LED,
엔진:K&N 흡기필터, ECU 맵핑
인테리어:A필러 LED및 래진작업, 헤드레스트 모니터, 뒤좌석전용 DVD시스템, 네비게이션 매립후 그 자리에 있던 멀티 디스플레이는 센터 콘솔 앞으로 이동, 풀 LED화

<FX35-계기판>ALL RED로 작업한 LED 계기판.

<FX35-뒷자리오디오, FX35-시트모니터>헤드레스트 모니터를 위한 뒷좌석 전용 데크와 헤드레스트 모니터.

<FX35-리어램프_3>북미형 리어콤비네이션 램프로 교체. 미국식 턴 시그널 방식인 미등과 교차 점등 방식이다. 후진 등은 LED STUDIO의 LED제품을 사용했다.

<FX35-머플러>머플러와 리플렉터. 머플러와 배기라인은 FX45 순정품을 사용해서 성깔 있는 배기음으로 바꿨다. 리플렉터는 LED화 함.

<FX35-사이드미러>순정에는 없는 사이드 미러LED. 에프터 마켓용으로 출시된 제품을 적용했다.

<FX35-센타페시아_2, FX35-액정> 실내 모든 조명은 풀LED화 하였으며 멀티 디스플레이는 센터콘솔앞으로 이동 시키고 그 자리에 네비게이션을 매립함. 특히 센터콘솔 앞 컵 홀더자리에 매립된 멀티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마무리가 돋보인다.

<FX35-헤드램프_1>블루와 옐로우 컬러로 장식한 헤드라이트. 보닛의 블랙컬러는 필름을 씌운 맵핑이다.

<FX35-A필라_1, FX35-A필라_2>7가지컬러로 변하는 A필러 LED무드램프를 만들었다. 도어를 열면 실내등 역할의 흰색으로 변한다.

<FX35-DIAGAUGE>ECU에서 데이터를 뽑아 디스플레이로 보여주는 장치인 DIAGAUGE. 수십 가지의 차량 상태를 표현 할 수 있으며 자기가 주로 보는 표시부를 메인으로 놔둘 수도 있다. 조만간 센터 페시아의 시계자리로 옮겨 매립할 예정이라고 한다.

tag·카모드,드레스업카,인피니티FX35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今日のアクセス
4
全体アクセス
191,939
チャンネル会員数
9

드레스업카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