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드] 모리스 오디오 데모카 그랜저XG

2009-01-30 アップロード · 1,255 視聴

카모드 - 모리스 오디오 데모카 그랜저XG



제작/ 카모드(http://www.carmode.com)
photo/ 김판준(blog.naver.com/mirshout)
text/ 강경완 (Webmaster@carmode.com)



데모 카 그랜져XG 작업 포인트!


① 천장tv/알터네이터: 고생을 제일 많이 하여 작업한 부분 tv
리모콘으로 인/아웃 시키기 위해 릴레이 18개 사용... 알터네이터를
기존의 3.0XG차량이 120A 였기에 앰프 2000W 7개와 인버터 그 외
갖가지 전원장치를 유지하기는 턱없이 부족하여 기존의 알터 자리에
뿌리를 제작하여 같은 120A를 하나더 추가한 작업이 국내에
3.0XG차량에는 처음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엔진룸 공간이 전혀 잡히지
않아 워셔액 통 개조와 파워오일통의 위치를 옮기고 차체지지를 잘라서
공간 확보하는데 기술적이나 시간적으로 많이 소요된 부분입니다.


② 트렁크: 이것 또한 제작공정이 15″ 우퍼박스와 10″
박스를 인클로져하기 위해 공식에 많은 시간이 투자되었고 마무리로
전체를 덮어씌우는 frp디자인과 커스텀으로 작업하였습니다. 레이져는
저녘에 노래방 할 때 그 가치를 더하기 위해 작업하였고 아이들이 무척 좋아 하여 더없이 가치가 컸던 부분임.

③ 도어: 전반적으로 아웃사이더의 차량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부분이 무엇보다도 스피커의 수량을 요하는 부분이 컸기에 최대한
많이 장착하면서 디자인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기에 이 또한 신경을 많이 썼던 부분입니다.


지난 11월 킨텍스에서 있었던 마이카쇼에서 BMW 무광 블랙 커스텀 데모 카로 인기상을 수상하며 마니아들의 이목을 받았던 모리스오디오. 이번에 소개할 차량은 모리스의 또 다른 데모 카 그랜져XG이다.

토털 인테리어(total interior)
모리스 오디오가 위치한곳은 인천 서구 백석동의 한적한 가로변, 숍에 들어서면 아~ 여기가 일이 없어 노는 곳은 절대 아니 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여기 저기 산재돼있는 장비와 재료들 하며 직원이 몇 명인지 알아차리기 힘든 일사불란함(?)과 뭔가에 몰두하고 있는 사람들이 여기저기서 보인다. 취재 당일에도 관광버스의 오디오 인스톨작업과 새로 구입한 아우디 A4의 데모차량 작업으로 바쁜 모습이었다. 특히 주차해 놓은 줄로만 알았던 관광버스의 오디오 작업이라, 커스텀 오디오 데모카를 쇼에 출품하는 숍에서 버스 인스톨을? 언 듯 매칭은 되지 않지만 관광버스는 오랜 고객이라고 한다. 관광버스의 오디오 및 인테리어 작업은 모리스오디오의 전기, 전자, 오디오, MDF, FRP, 조명등의 기술력이 융합된 하나의 토털 인테리어 기술을 보여주는 좋은 예이다. 우현규 대표를 포함한 조직원 3명의 각기 다른 장기가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근원이 되는 곳, 바로 모리스오디오다. 모리스 오디오의 이런 장점은 ‘고객이 원하는 시스템을 최대한 구현해 준다.’라는 슬로건아래 고객 만족을 실천 하고 있다.



PA시스템(public address system)


이번 모리스 오디오의 데모 카 그랜져XG는 일반적인 오디오 숍 데모 카와는 조금 다른 점을 찾을 수 있다. 그것은 PA시스템을 이용해 작업 했다는 것인데, PA시스템이란 인스톨 소재가 자동차 전용이 아닌 대중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쓰이는 일반적인 스피커와 장비를 일컫는다. PA용과 자동차용의 차이점을 모리스 오디오의 권보영 실장은 ‘PA용은 파워가 적은대신 음질이 좋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반면 자동차용은 파워가 좋은 대신 가격이 다소 비싸다.’ 고 알기 쉽게 설명 한다.
카오디오 역시 시발점은 가정용인데 공간의 제약이 있는 자동차의 특성상 적은 수의 스피커로도 큰소리를 만들어내기 위해 발전한 것이다. PA나 가정용 시스템을 차량에 적용했을 때 파워를 즐기지 않는다면야 적은 수의 스피커로도 별 상관이 없지만 파워를 원한다면 스피커의 수를 늘려야 하는 것이다. 그런데 왜? 좁은 차량에 스피커 수를 늘리면서 까지 PA시스템을 데모 카에 인스톨 했을까? 이유는 이렇다. 굳이 비싼 차량용 시스템이 아닌 저렴한 PA나 가정용으로도 자동차에서 훌륭한 사운드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과 또 한 가지 이유는 영업 적인 측면으로 기존에 관광버스에서 사용되어 왔던 PA시스템과 같은 시스템으로도 작업자에 따라 보다 훌륭한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이다. 이런 이유로 데모 카 XG에는 업소용 노래방 기기와 32″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언제든 즉석 야외 스테이지가 가능하다.

모리스오디오는 새로운 시도와 도전, 진정으로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고민하며 장사치 보다는 음악을 즐기는 마니아의 한 사람으로서 고객과 하나 되길 바란다. 그렇기에 PA나 CAR용의 소재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숍을 나서는 고객의 만족한 미소뿐 이다.
우현규 사장은 “저희 숍에서 하는 일들이 이 나라의 어느 한구석에 도움이 될 것이라 장담하며 하루를 살아가보려 합니다. 이런 도전들이 누군가에겐 도전을 향한 지름길의 이정표 정도 되었으면 더할 나위가 없겠습니다.”


SPEC


에어로파츠:(앞) 로얄 (뒤) 스터디 (옆) 스터디
트렁크 스포일러: 립스포일러
라디에이터 그릴: 익시온
휠: 17″ 8.5j
타이어(메이커, 사이즈): 215/45 R17
서스펜션: 무게를 견디기 위해 무쏘 뒤스프링 추가
브레이크: 모리스 수작업
외부도장: 검정 올도색 머플러: 모리스 수작업
그 외 드레스업: 범퍼 신형 교체, 사이드시그널 풀컬러 언더LED작업, HID 후방카메라
실내 튜닝 내역: 룸밀러네비매립, 실내몰딩, 마블도색, 시트개조, 프론트도어 몰딩 LED무드등 작업, 프론트도어 8″ 2개 인클로져, A필러 3″ 트윗4개 및 FIRE커스텀, 천장 앰보싱, 기본 올방음, 데시보드 네비매립개조, 천장에 메인스위치 제작 8″ 2개 아크릴박스 인클로져, 모노룸 바닦작업
엔진: 알터네이터 추가작업

<XG-내부_1>데시보드 커스텀 페인팅을 제외하면 순정과 흡사한 깔끔한 운전석

<XG-내부_6>인클로저가 뒷좌석 가득하고 박스 한편 에는 오디오컨트롤러가 설치되어 있다.

<XG-후측면>뒤쪽 장비의 무게가 많이 나가 쳐짐 방지를 위해 후륜은 무쏘 스프링으로 보강을 하였다.
<꾸미기_XG-내부_5>천장의 스위치 들은 각각의 장비를 켜고 끄는 스위치 들이다. 용도에 맞게 앰프와 스피커를 개별 구동할 수 있다.

tag·카모드,드레스업카,모리스오디오,카오디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5
全体アクセス
191,941
チャンネル会員数
9

드레스업카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