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드] LOTZE advance VGT 로체 어드밴스 VGT 07

2009-04-14 アップロード · 6,832 視聴

제목:LOTZE advance VGT 로체 어드밴스 VGT 07년식

제작/ 카모드(http://www.carmode.com)
photo/ 김판준(blog.naver.com/mirshout)
text/ 강경완 (Webmaster@carmode.com)
오너/ 전현택
Copyright ⓒ 2008 . Carmode. All rights Reserved


오너가 말하는 포인트!


1.알로이 휠: VOLK GT-S 19″만을 찾아다녔다. 10.5j 대의 큰 휠을 구하기 위해... 2개월은 족히 기다린 것 같다. 이대로 못 구하게 되는가 하고 포기할 즈음 구하게 된 휠이다. 애정이 간다. 이정도 옵셋은 국내에서 흔한 휠은 아닌 걸로 알고 있다.

2.오버펜더: 순정을 벗어나지 않으면서 사람이 손으로 휠 하우스 안쪽부터 때려서 넓힌 오버펜더다. 일주일동안 고생 많이 했던 기억이 난다. 일주일동안 열심히 쫒아 다니며 완성해낸 작업이다 보니 작업 후 보람도 있고 만족스러운 부분이다.

3.풀 LED테일램프: 며칠 동안 정성들여 만들었다. 내구성으로 인정받은 오스람 칩과 TG순정 캡을 이용하여 단 하나뿐인 테일램프를 만들어보려 노력을 많이 했다. 그래서 그런지 정도가고 만족스럽다.



중형세단 드레스업의 재해석 스포티 콘셉트 로체


“단순한 라인과 묵직한 뒷모습이 마음에 들어서 로체를 베이스 차량으로 선택했습니다.” 전현택 오너는 남들이 잘 손대지 않는 베이스 차량의 선택과 함께 일반적인 VIP스타일을 탈피한 스포티 지향의 콘셉트로 개성 살린 드레스업을 추구하였다. 그동안 쌓아온 드레스업 노하우를 토대로 로체의 드레스업 청사진을 그리고 현재까지 특별한 재투자 없이 드레스업 중이다. 그럼 이번 로체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인 부분은 어느 부분일까? 오너는 포인트에서 말했듯이 알로이 휠을 꼽는다. 당연히 스포티 콘셉트를 향한 최우선 과제였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장착하고 있는 알로이 휠은 스포티하면서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라 선호한다며 이 휠을 찾아 2달을 헤맨 끝에 운 좋게 나온 매물을 우선 찜하고 가격은 나중문제였다고 했다. 외관 이미지에 빼놓을 수 없는 에어로 파츠는 앞과 옆은 익시온, 뒤는 플럭션 제품을 조합하여 완성했다. 직접 아이디어를 낸 것으로는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들었는데 특이한 점은 벌브로 된 하단 쪽 브레이크 등 위치의 블록으로 그랜저TG의 순정 블록과 동일한 모양의 블록을 사용했다는 것이다. TG의 순정품은 아니지만 전현택 오너는 기존 블록이 아닌 색다른 것을 찾았으며 이를 이해한 지인이 개발을 하여 TG순정 블록과 동일한 블록을 장착할 수 있었다고 한다. 스포티 콘셉트에 해가되는 둥글둥글한 프론트뷰는 비교적 큰 사이즈의 아이라인과 그릴 커스텀작업, 블랙 도색 등을 통해 날렵함을 어필하려고 노력했다. 그밖에 외관에는 최대한 순정답게 작업된 오버펜더로 펜더의 아치 부분만 작업한 것이 아닌 아치의 상단부분부터 펜더가 두툼하게 튀어나오게 하여 자연스러운 라인을 의식해 작업했다. 실내를 들어서면 스포티 콘셉트를 살린 버킷 시트와 모모 스티어링 핸들이 눈에 뛰며 화이트 도색으로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후 계획 중인 아이템으로는 펜더 덕트와 보닛 커스텀 페인팅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한다. 점차 다변화되어가는 드레스업 코드를 실감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차량이다.

에어로파츠:(앞)익시온프론트립 (뒤)플럭션리어 (옆)익시온사이드
트렁크 스포일러: 직수입스포일러(대만)
라디에이터 그릴: 수제작 가로그릴
알로이 휠:VOLK GT-S 19″(특주판) (앞) 9.5 +18 (뒤) 10.5 +17
타이어:굿이어 LS2000 (앞) 245/30R19 (뒤) 265/35R19
서스펜션:Tein(테인)SS 일체형(감쇠력조절)
브레이크:그랜져XG 2피스톤 캘리퍼, 투스카니 엘리사 타공로터 조합
외부도장:순정색상(깊은바다)
머플러:수제작 듀얼라인(65파이) + VIP STYLE(아이모터룸)자사 머플러커터 장착
그 외 드레스업:수제작 오버펜더(4~5cm)순정을 벗어나지 않으면서 하우스를 순정에서 최대한 넓힘.(휠 스펙과 동일하게 맞춤 작업), B필러 기둥몰딩, 도어 외 캐치 리얼 카본 제작. 레인보우 써클 아이(실내에서 스위치로 8색을 조절 변환가능), 2FACE 턴 시그널 및 (티탄베젤), 플럭션 아이라인, 수 제작 풀LED 테일램프(TG순정캡과 오스람칩을 사용한 수 제작), 보닛, 루프 블랙(black) 도색작업, 엔진룸, 트렁크 방음작업.
실내 튜닝 내역: 실내등 수 제작 LED 풀킷, 기어노브 카본, BRIDE 조절식 버킷시트(운전석) + 스파르코 4점식 벨트, 네비게이션매립(아이나비G1), 실내커스텀(화이트&블랙 조화), MOMO 트랙 튜닝핸들, 오디오작업(Panasonic VD-7700U AV데크 _ ADS 프론트스피커 +ADS 우퍼), 블랙박스장착.
엔진:썬오토 하이퍼 축전시스템, ( +) 접지 및 알터네이터 접지, VGT 맵핑, 수 제작 매니폴드. 터빈 업그레이드.
드레스업 비용: 800만 엔진: 300만 오디오: 250만

tag·카모드,드레스업카,로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191,931
チャンネル会員数
9

CAR EXHIBITION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5:44

공유하기
2010대구 남산동 모터쇼
6年前 · 1,050 視聴

09:41

공유하기
[카모드] 2009 마이카쇼
6年前 · 44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