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드] SM7 NEW ART 08

2009-06-11 アップロード · 7,607 視聴

제목: SM7 NEW ART 08

제작/ 카모드(http://www.carmode.com)
photo/ 김판준(blog.naver.com/mirshout)
text/ 강경완 (Webmaster@carmode.com)

오너/ 강원순 30세
Copyright ⓒ 2008 . Carmode. All rights Reserved



오너가 말하는 포인트!


1.보닛(bonet) 스킨: 루프 스킨 및 보닛을 검정으로 맞춰 SM7에서 볼 수 없는 포스를 느낄 수 있고 그릴 윗부분을 보닛과 통일시켜 라인을 연결하게 되었다.
2.알로이 휠 STR: 차체 컬러인 스포티 실버에 어울리는 휠을 찾기 위해 7번 정도 휠을 바꿨으며 SM 최고의 옵셋을 위해 엄청 고생하였기에 휠을 최고의 포인트로 생각 한다.
3.뒤태: 가르시아 트윈머플러, 스포일러, 카본 글래스 윙등 SM7에서 최고의 궁둥이라고 생각한다.



VIP STYLE +simplism(심플리즘)으로 세단 드레스업을 어필


30단 감쇠력 조절가능한 일체형 쇽업소버에 매칭 한 에어서스펜션은 궁극의 저차고(低車高)를 실현하며 왠지 어색하던 순정의 틀을 벗고 ‘뉴 아트 드레스업 가능성’ 이란 명제(命題)를 제시해준다. 드레스업을 하는 기본 이유는 남들과 다른 나만의 멋을 찾기 위함이다. 내 만족을 위한 드레스업이지만 그 영향은 꼭 나 자신에만 국한 되지는 않는다. 뉴 아트의 경우 신차 출시 후 디자인에 대해 호평 보다는 혹평에 시달린 모델중 하나이다. 하지만 이런 혹평에 시달린 차량들도 잘 꾸며진 드레스업 차량들을 접하고 나면 신차 이미지 개선효과와 함께 구매욕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일본의 자동차브랜드 산하 튜닝메이커들인 TRD, STI, MUGEN등의 회사에서는 에어로 키트와 각종 성능 개선 제품들을 선보이며 각 차량의 특징을 부각하고 순정 차량의 이미지 향상에 노력하며 자동차 규제 완화에 기여한 반면 국내 자동차 메이커는 여전히 눈앞에 보이는 이익인 순정 부품판매에만 전념하며 순정이 아닌 것은 모두 불법으로 치부하는 모습이 안타깝다. 나만의 색깔을 갖기 위해 시작하는 드레스업은 새로운 것으로부터 시작 한다. 강원순 오너는 쉽게 접하지 못한 순정 컬러인 스포티 실버를 선택 했다. 드레스업이 잘 받을까? 의문은 들었지만 렉서스나 인피니티에도 비슷한 컬러가 멋을 자아낸 터라 선택, 결과는 만족이다. 동호회 및 주변 오너들과 드레스업 정보를 공유하며 또한 내 자신의 경험을 통해 나만의 색깔을 찾아간다. 수많은 휠을 거쳐 지금은 인기 상한가인 STR에 프리미엄 아이템인 금장 리벳 조합이다. 휠과 함께 머플러역시 오랜 기다림 끝에 장착한 가르시아는 팁 교환과 길이 조절이 자유롭고 중저음 사운드도 일품이다. 유광 루프는 도색을 한 것이고 이후 랩핑을 시작해 프론트는 보닛(bonet)과 그릴의 일체감을 노려 보닛 마스코트 까지 블랙 처리하였다.



SPEC


에어로파츠:(앞, 뒤, 옆)...
트렁크 스포일러:뉴SM5 임프레션용 가공 장착
라디에이터 그릴:순정에 상단만 블랙 무광 랩핑
알로이 휠:리버사이드 STR 19″ (앞)9j +23 (뒤)10j +23
타이어: (앞)굿이어 LS2000 235/35R19 (뒤)한국 S1EVO 235/35R19
서스펜션:에어리프트 에어서스펜션, 30단 감쇠력 조절 쇽업소버 조합
브레이크:(앞)다이나스 4p, 350파이가공로터 (뒤)350파이가공로터
외부도장:순정 스포티 실버, 루프 블랙 펄
머플러:가르시아 트윈, 준비엘 중통
익스테리어 기타:프론트부 풀LED화, 몰딩 블랙무광 랩핑, 정션 (라인스티커, 로고스티커, 보닛 마스코트 블랙도색), 루프 스포일러
엔진:HKS흡기 필터
인테리어:내비매립, 화이트 풀 LED화, 정션 킨투나, 블랙 후사
드레스업 비용:약 3,000만원



실내 LED는 풀 화이트로 교체.

트렁크 스포일러는 장착 당시 전용 품이 없어 뉴SM5 임프레션용을 가공해 장착하였다.

유광 블랙인 루프는 블랙 펄 도색이다. 루프 스포일러는 카본 룩 제품.

코너링시에 점등되는 코너링 램프는 LED화함.

브레이크 시스템은 앞쪽에 다이나스 4p + 350파이가공로터를 뒤쪽에는 350파이가공로터를 장착 했다.

알로이 휠:리버사이드 STR 19″ (앞)9j +23 (뒤)10j +23 타이어: (앞)굿이어 LS2000 235/35R19 (뒤)한국 S1EVO 235/35R19.

도어외 캐치는 블랙무광 랩핑을 하였고 정션 라인 스티커를 적용.

브레이크램프는 ㄷ자 점등의 순정을 그대로 사용한다. 몰딩은 블랙무광 랩핑.

보닛과 그릴의 일체감을 위해 보닛 마스코트는 블랙 도색하였다. 보닛과 함께 그릴은 상단 크롬부만 블랙무광 랩핑.

준비엘 중통과 함께 조합된 머플러는 가르시아 트윈이며 최근 수입되자마자 장착한 신제품. 원형 팁이 별도로 포함되어 있어 교체가 가능한 제품이다.

에어리프트사의 에어서스펜션 조작 스위치와 에어압 게이지. 게이지가 0이니 최저다운 상태다.

tag·카모드,드레스업카,SM7뉴아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
全体アクセス
191,981
チャンネル会員数
9

드레스업카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