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도척면 "어르신 점심봉사 협약식" 개최

2009-04-16 アップロード · 1,118 視聴

전력사업의 원활한 추진기반 구축을 위한 전력설비 인근지역 봉사활동이 경기본부 주관으로 지난 15일 경기도 도척면 진우리에서 개최됐습니다.

765kV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건설중인 신안성 ~ 신가평구간에 위치한 도척면은 10개마을에 철탑 19기가 건설중에 있는 지역으로 지역주민들의 민원을 실질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친근한 기업으로 다가서기위해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은 1회성 봉사가 아닌 지속적인 유대강화를 위해 대한 적십자사 도척봉사회와 한전 사회봉사단과의 『어르신 점심봉사 협약식』을 체결하여 매월 한차례 도척면 어르신과의 따뜻한 사랑을 나누기로 약속하였다.
노사합동으로 치뤄진 이번행사는 송귀남 경기본부장을 비롯해 광주지점장 제천건설소장 및 노조간부들이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광주의 먹거리인 소머리국밥을 마을 어르신 200여명에게 대접하였고,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점심식사 전후에는 수지침과 쑥뜸을 놓아드리면서 마을 어르신과의 친밀감은 물론 뜨거운 호응을 얻어 한층 가까워 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마을과 떨어진 외딴 곳에 위치한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을 찾아가 전기설비 보수를 비롯해 라면과 쌀을 직접 전달하여 소외이웃에 대한 따뜻한 정을 같이 나누기도 하였습니다.

경기본부 사회봉사단은 지난 4월 3일 4일에도 광주시 오포변전소 건설 인근지역과 철탑건설부지인 용인시 호동에 방문하여 지역주민 숙원사업인 마을입구 나무심기, 집 고쳐주기 등을 시행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전력사업 연계, 적극 활동하여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tag·한전,한전,경기본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
全体アクセス
3,041
チャンネル会員数
0

내프로그램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